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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모바일 웹기반 뱅킹 서비스 통합

‘신한모바일웹’과 ‘신한통(通)’ 하나로…영업점, 쏠 연계 채널 구현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이 두 개로 나눠져 있던 웹기반 뱅킹 서비스를 하나로 결합한 ‘통합 모바일웹’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통합 모바일웹은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던 ‘신한 모바일웹’과 상품 가입·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던 ‘신한통(通)’을 ‘신한모바일웹’ 하나로 통합한 웹 뱅킹이다.

 

간편한 휴대폰 본인인증방법으로 계좌조회와 전세대출 한도조회, 입출금·적금 동시가입 등의 뱅킹서비스를 확대했으며 프로야구 컨텐츠, 재테크 등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해 편의성도 개선했다.

 

톡상담, 이메일상담 등 다양한 대고객 상담기능도 강화했고 톡상담 중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상품을 가입하는 프로세스와 챗봇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URL이나 QR코드를 통해 금융상품 모바일 안내장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등 영업점과 신한 쏠(SOL), 모바일웹을 원활하게 연결하는 채널도 구현했다. ‘통합 모바일웹’의 디자인도 신한 쏠(SOL)과 통일해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웹과 앱을 이용할 때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통합 앱 신한 쏠(SOL)출시에 이어 ‘통합 모바일웹’이 원플랫폼의 웹기반 디지털 금융채널의 표본을 제시했으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긴밀한 연결을 통해 신한 쏠(SOL)을 중심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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