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KT는 ‘데이터온(ON)’ 요금제 가입자가 지난 2일 기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5월 30일 출시한 지 두 달 만이며 50만 가입자를 넘은 지 한 달 만이다.
데이터온 요금제는 최저 월 4만원대부터 속도 제한 조건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공급하는 기본 데이터양에 따라 ▲톡(월 4만9000원·데이터 3GB) ▲비디오(월 6만9000원·데이터 100GB) ▲프리미엄(월 8만9000원·데이터 무제한) 등 3가지로 구분된다.
이처럼 기본 제공량이 늘다 보니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도 증가했다. 비디오와 프리미엄 가입자는 이전 유사한 요금제와 비교해 영상과 음악 콘텐츠 사용량이 30% 가량 증가했고 톡 가입자는 데이터 사용량이 최대 88% 늘었다.
연령별로는 데이터 수요가 큰 20~30대의 호응이 가장 컸다. 데이터온 가입자의 46%가 20~30대 고객이다. 특히 비디오 요금제는 20~30대 가입 비중이 60%에 달했다. 톡 요금제는 40~50대 비중이 42%로 가장 높았다.
KT는 이같은 인기 요인으로 고객의 데이터 이용 패턴에 기반을 둔 요금제 설계와 가족결합 혜택을 꼽았다. KT 인터넷을 사용하는 고객은 유무선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25% 요금할인 외에 추가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데이터온과 함께 출시된 ‘로밍온(ON)’ 요금제도 이용가자 평균 75% 늘었다. 12개국에 적용된 이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음성통화료를 적용한다.
로밍온 이용자가 늘면서 음성통화량도 급증했다. 중국, 미국, 일본의 음성통화량은 최대 151% 증가했다. 캐나다는 이용자 수와 통화량이 각각 3.3배, 5.5배로 늘었다.
KT 관계자는 “로밍온 적용 국가 12개국은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자 목적지의 약 80%를 차지한다”며 “이달에는 아시안게임 개최 시기에 맞춰 인도네시아까지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