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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중국 인기 웹툰작가와 협업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신라면세점이 중국 웹툰 작가와 중국의 젊은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의 웹툰 작가 뉴홍홍(牛轰轰), 루오관(弱冠)과 신라면세점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브랜드 웹툰’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해 작가의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들은 면세점의 주요 고객인 20대~30대 여성 팬을 많이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신라면세점이 중국 웹툰작가와 협업한 콘텐츠 [사진=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이 중국 웹툰작가와 협업한 콘텐츠 [사진=신라면세점]

 

웹툰에는 신라면세점 소개뿐만 아니라 서울점 인근의 장충동 맛집 9곳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함께 제작해 주변 지역 관광 명소화에도 앞장섰다.

 

웹툰을 통해 신라면세점을 알게 된 중국 네티즌들은 “나도 저기서 쇼핑하고 싶다”, “한국에 가면 방문해봐야겠다”, “매장이 예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웹툰 작가와의 협업은 처음 시도해봤는데, 더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신라면세점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춘절, 중추절, 국경절 등 중국의 주요 연휴 또는 성수기마다 진행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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