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 구름많음동두천 -1.3℃
  • 맑음강릉 4.4℃
  • 구름많음서울 -0.1℃
  • 대전 1.3℃
  • 구름많음대구 4.4℃
  • 구름조금울산 5.0℃
  • 광주 3.8℃
  • 구름조금부산 6.3℃
  • 흐림고창 4.1℃
  • 흐림제주 8.0℃
  • 구름조금강화 0.2℃
  • 흐림보은 0.7℃
  • 흐림금산 2.2℃
  • 흐림강진군 5.8℃
  • 구름많음경주시 3.9℃
  • 맑음거제 6.9℃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롯데면세점, 해외 인플루언서 초청 '냠'다른 파티 성료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롯데면세점이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한국 알리기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4일 롯데월드타워 불꽃 축제에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 60여명을 초청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어 with 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전했다.

 

인플러언서들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스타에비뉴,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을 방문해 롯데면세점과 한국 화장품, K패션 제품 등을 소개했다. 

 

또한 경복궁 한복체험, 명동, 강남 관광 코스 소개 등 각자의 전문 분야에 맞추어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했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1억5000만명의 해외 팬들에게 생생한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현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어 with 냠’에는 중국에서 1300만명의 팬을 보유한 뷰티·영유아 왕홍인 ‘푸딩샤샤(布丁夏夏)’를 비롯해 인기 여행 왕홍 '슈에허허허허(薛赫赫赫赫)', 한국의 일상과 정보를 솔직하고 재미있게 소개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만 인플루언서 ‘대만여자한국며느리’ 등 여행,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가 초청됐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에 맞춰 한국 관광 자원과 롯데면세점 ‘냠’ 광고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한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