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가 어린이 건강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 선물 세트 ‘SPASH 아테네 키즈’(사진)를 3 SET 구매 시 10% 할인 및 동일 용량 1개를 추가 증정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장에는 100종류 이상,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다. 건강한 장을 유지하려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매우 중요한데 장내에는 유해균보다 유익균의 비율이 높아야 건강한 장이라 할 수 있다. 대장균과 같은 유해균은 암모니아와 같은 장내 유독물질을 생성하고 이 유독물질이 장에 흡수되면 목에서 독성을 나타내어 건강에 위험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편식이나 인스턴트식품, 수분이 적은 과자류 섭취 등 좋지 못한 식습관으로 최근 아이들의 장 건강에 빨간 불이 켜졌다. 이 같은 식습관은 장내 균총의 균형을 깨뜨리고 장 기능 저하와 배변의 불균형, 면역능력 저하를 유발해 아이들의 건강을 위협하기도 한다.
예민한 장을 갖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장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의 섭취가 중요하다. 또한, 성장기에는 뼈 성장이 눈에 띄게 일어나기 때문에 칼슘의 섭취도 필수이다. 비타민D는 혈액 중의 칼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칼슘 필요량이 증가하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된다.
스페쉬 관계자는 “종합영양제는 유아나 어린이들의 균형 있는 영양과 성장발달에 도움을 준다”며 “생일 선물용으로 멀티비타민을 고른다면 아이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살펴보는 게 좋다”고 전했다.
한편, ‘SPASH 아테네 키즈’는 어린이의 균형 있는 영양과 예민한 장을 고려해 13가지 주원료와 20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한 알에 담은 어린이 멀티비타민으로 영양제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부담 없이 섭취 할 수 있는 츄어블 타입 제품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