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KT&G가 국내 디자이너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의 출품작을 이달 29일까지 공모한다.
2013년부터 운영해 온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는 잠재력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우수 디자인의 제품화 및 유통을 도와 대중에게 색다른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여 왔다.
특히 전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기존 모집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분야에 상관없이 다양한 예술가들의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LOVE’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그래픽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출품 방법은 참가자의 인스타그램에 출품작을 포스팅한 후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ssmadangdesign)으로 게시물 링크를 공유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7일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상금과 함께 11월 ‘상상마당 윈터 서프라이즈 에디션’ 5종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대중에게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작품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국내 디자이너들의 지속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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