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은 23일 신임 본부장 25명을 포함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를 열고 연말 마무리 영업 관련 당부와 함께 내년도 경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파생결합상품(DLF) 배상과 관련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력 요청했다.
손 행장은 새해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달성을 위해 모든 은행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입장에서 다시 점검하고 혁신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20년 만에 획기적 변경되는 핵심성과지표(KPI) 제도의 빠른 정착을 위해 영업본부장의 역할과 새로운 리더십을 요구했다.
손 행장은 “고객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피해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며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할 것임을 밝혔다.
또 배상과 관련해 고객들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추가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선 고객신뢰 회복을 위한 영업 현장의 여러 의견이 나왔다. 일부 영업본부장들은 분조위 배상이 종료돼도 고객 피해가 남았으므로 영업본부장 이상 임직원들이 급여를 일부 반납해 소비자보호기금을 만들자는 제안을 내놓았다.
손 행장은 이 제안을 듣고 고객들에게 우리은행 임직원의 진심이 전해질 수 있는 제안이므로 법률적 이슈 등을 감안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자산관리부문에 대해 혁신을 진행하고 있는 우리은행은 지난 10월 ‘자산관리Biz 혁신방안’을 발표했다. 이날에는 소비자보호를 위한 ‘자산관리 영업 윤리강령’을 발표했고 영업현장 직원들이 실천다짐 서약서를 손 행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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