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선보이고, 취식을 제안했다. 24일 지앤푸드에 따르면 굽네 장각구이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프리미엄 메뉴다. 굽네치킨이 ‘각’ 잡고 만든 치킨으로서 맛있고 건강한 오븐치킨을 선보이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식문화를 선도하는 굽네치킨의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 설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은 큼직한 장각의 압도적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고, 멕시코풍 바비큐 소스, 매콤한 칠리,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풍미로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까지 2가지 디핑 소스를 제공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굽네치킨은 신제품 고유의 차별화된 맛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최근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유쾌하고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대세 ‘아조씨’ 추성훈을 선정했다. 스포츠 스타로서의 건강한 이미지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오는 6월 30일까지 온라인몰을 통해 진행하는 라피콜라 파드 머신 특가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오직 탐앤탐스몰에서만 단독 진행되며,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23일 탐앤탐스에 따르면 라피콜라 파드머신은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진 이탈리아 머신으로 20Bar의 압력으로 한 번에 추출되어 풍부한 크레마는 물론 훌륭한 커피 맛과 향을 자랑한다. 여기서 파드 커피란 한잔 분량의 원두를 종이 재질 필터 안에 담은 제품으로, 원두의 분쇄와 탬핑 등의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라피콜라 파드 머신에 파드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방식으로, 팩 하나로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해당 기간에 제품 구매한 고객을 대상 푸짐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모든 고객에게 무료배송은 물론, 탐앤탐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으로 파드커피 콜롬비아 1박스와 파드머신을 수납할 수 있는 9만원 상당의 전용 가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시 ‘캐서린 번하드전’ 티켓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홈카페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키친 일뽀르노’와 ‘더플레이스’가 저마다 심혈을 기울인 피자 신제품을 선보이며 피자 마니아 입맛 저격에 나서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정통 나폴리 레스토랑 ‘더 키친 일뽀르노’가 카푸토컵 나폴리 피자 한국 챔피언십 대회 클라시카 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로사 피자’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자, 이에 질세라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도 19일 여름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이중 매콤한 플레이버의 이탈리안 화덕피자로 맞불을 논 것.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메뉴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관심이 간다. 먼저 더 키친 일뽀르노에서 선보인 ‘로사 피자’는 이탈리아에서 즐겨먹는 햄 판체타와 벨기에산 알감자로 만든 피자 위에 레드 페퍼 드롭과 로즈마리로 맛의 포인트를 더한 메뉴로, 이번 대회에서 로사 피자는 ‘이탈리아의 정통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재료들의 맛의 조합과 풍부한 풍미를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준우승을 차지한 메뉴라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아울러 지난 2024년 나폴리 피자 세계 챔피언십 대회 S.T.G 부문에서 준우승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SK AX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AI 기반 클라우드 전환 역량을 인정받으며, 클라우드 중심의 AX 리더십 강화에 속도를 가속화한다. 18일 SK AX(사장 윤풍영)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로부터 ‘AWS 원올라(‘OneOLA’)’ 자격을 획득하고, 동시에 ‘AWS 앰배서더(Ambassador)’를 배출했다고 밝혔는데, 이번 성과는 SK AX가 AI 기반 클라우드 운영 혁신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기술력과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 내 신뢰를 동시에 입증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AWS 앰배서더는 SK AX에 소속된 기술 인재로, 고급 기술 역량은 물론 AWS 글로벌 커뮤니티 내에서 입증한 지식 공유 및 기술 확산 활동까지 인정받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는 것. 아울러 함께 획득한 OneOLA는 AWS는 파트너의 클라우드 이전 기술력과 운영 최적화 역량을 고객 환경 기준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인증으로, 단순한 인프라 이전 기술뿐 아니라, IT 자산 분석,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구조 개선, 비용 최적화 컨설팅 등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 전략 수립 역량까지 포함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본격 무더위를 앞두고 특유의 달콤함과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는 제철 복숭아를 활용한 다채로운 먹거리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생과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복숭아의 인기 역시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실제, 각종 SNS에서는 제철 복숭아 달력이 화제가 될 정도로 복숭아는 수박을 잇는 대표 여름 과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카페 및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복숭아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케이크에 얼그레이, 아샷추, 요플레, 화채까지 다채로운 메뉴 줄 출시 빙그레는 지난달 건강한 그릭요거트에 신선한 과일이 들어간 신제품 ‘요플레 그릭 딸기’, ‘요플레 그릭 복숭아’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요플레의 대표 인기 맛인 딸기와 복숭아를 그릭요거트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100% 국내산 딸기 과육과 100% 리얼 복숭아 과육을 담아 상큼하고 풍부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그릭 브랜드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리뉴얼했다. 최근 변경된 글로벌 요플레 로고를 적용해 주목도를 높이고,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매일유업의 관계사 상하농원이 건강과 농산물 업사이클링을 지향하는 신개념 먹거리와 여름시즌 테마파크를 잇달아 선보이며 그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상하농원은 지난달 27일 고창산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사용한 프리미엄 간식 ‘상하농원 황토 고구마칩’을 출시하며, 건강한 맛을 동시에 챙기는 신개념 간식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농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최근 소비 트렌드인 ‘헬시플레저’ 흐름을 반영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했다. 고창 황토밭에서 재배된 무농약 고구마를 껍질째 썰어 유탕 처리한 방식으로 만들어져, 바삭한 식감과 고구마 본연의 풍미를 모두 살렸다. 특히 증숙이 아닌 생고구마를 바로 튀기는 제조 공정을 통해 고구마의 고소함과 담백한 단맛을 살렸으며, 칩 표면에 유기농 설탕을 얇게 코팅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단맛을 완성했다. 40g 소용량 포장으로 한 번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소풍, 나들이, 홈카페 등 다양한 일상 속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됐으며, 또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상생형 상품으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빙그레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더:단백’에 이어, 신규 케어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영양식 전문 브랜드 ‘GLC 더:케어’를 론칭했다. 16일 빙그레에 따르면 ‘GLC 더:케어’는 Golden Life Care의 약자에 더하다를 의미하는 ‘더’와 관리를 뜻하는 ‘Care’를 조합한 빙그레의 신규 영양식 전문 브랜드로, 맛있는 제품을 추구함과 동시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설계를 통해 영양적인 측면까지 고려해 소비자의 건강관리 관심사에 따라 개인 맞춤형 제품을 제공한다. 론칭 첫 제품은 200ml 용량의 RTD 제품 ‘GLC 더:케어 완전균형영양식’과 ‘GLC 더:케어 당뇨영양식’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실온에서 보관이 가능하며 휴대와 음용이 편리하다. 또한 빙그레에서 오랜 연구 끝에 특허출원한 단백질 ‘BC-4-PRO’를 비롯해 13종의 비타민, 11종의 미네랄, 타우린 등이 함유돼 균형 잡힌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GLC 더:케어 완전균형영양식’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가정의학과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3대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밸런스를 균형있게 배합하고, 당류는 5g 미만으로, 5g의 고식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서울 전농동점을 오픈, 전국 가맹점 수 1200호점을 돌파하며, 2023년 주춤했던 성장엔진을 재차 가동했다. 13일 굽네치킨에 따르면 자사는 ‘역지사지’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주와 상생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온 결과 2005년 설립 첫 해 9개 가맹점에서 올해 1,200호점까지 꾸준히 매장 수를 확대해 왔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포털과 굽네치킨에 따르면 동사의 가맹점수는 2021년 1095개에서 2022년 1124개로 늘었다가 2023년엔 1118개로 소폭 줄었고, 마침내 2025년 6월 13일 기준으로 1200개를 찍어 성장세로 반전되었다. 이에 대해 굽네치킨 측은 다각도의 신규 개점 지원 정책을 통해 초기 운영의 적응을 돕고 수익성을 극대화하며 본사 매출 규모의 상승이 가맹점 지원 규모의 확장으로 이어지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온 점이 주효했다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경쟁업체 대비 적은 점포수로 신규 출점 시 높은 시장 잠재력과 수익성 기대” 일례로 가맹점 신규 개점 시 입지에 따라 ▲오븐 ▲간판 및 시안물 ▲가맹비 및 교육비 등에 대해 최대 4,000만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식음료업계가 올여름, 사상 최장의 폭염과 고온다습한 날씨가 예보됨에 따라 시원과 매콤함을 내세운 여름 시즌 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체감 온도를 낮춰줄 시원한 면 요리부터 더위로 지친 입맛을 돋울 상큼한 스무디, 매콤한 메뉴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앞세워 무더위 속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안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은 신제품 ‘굽네 볼케이노 통등심 돈카츠’를 출시하고, 일르 기념한 특가 판매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굽네몰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단 일주일간 ‘굽네 볼케이노 통등심 돈카츠’ 1팩을 46% 할인된 5,900원에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굽네의 시그니처 소스인 볼케이노 소스를 기반으로 매운맛을 한층 강화한 ‘핫볼케이노 소스’를 더해 강렬한 매운맛의 깊이를 살려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 것이 특징이며, 기존 볼케이노 소스 대비 약 1.8배 더 매운 핫볼케이노로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주며 ‘부먹’과 ‘찍먹’ 등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게다가 돈카츠의 핵심인 돼지고기 등심을 갈지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국내 최초 패밀리 프렌들리 매장을 오픈하는가하면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한 ‘우산세트’ 메뉴를 잇따라 선보이며 색다른 경험을 제안했다. 먼저 스타벅스는 지난 9일 장마철 대비 ‘스타벅스 우산 세트’ 2차 출시 소식을 알리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 선사에 나섰다. 이번 ‘우산 세트’는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투명 우산 1개와 스타벅스 인기 음료 1잔이 한 세트로, 음료 5종과 우산 3종 중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6월 우산 세트는 기존 우산 세트 음료인 ▲콜드 브루 ▲스타벅스 딸기 라떼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3종에다 ▲베르가못 콜드 브루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를 더한 총 5종의 음료와 ▲Tall 사이즈 2종 ▲Short 사이즈 1종 등 3종의 우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우산은 반자동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가볍고 녹슬지 않는 내구성 강한 소재로 제작되어 장마철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하는 작은 사이즈로 제작한 Short 사이즈 우산은 360도 반사 테두리 원단을 사용해 어두운 날씨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BNK경남은행과 토스뱅크가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은행권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손을 맞잡았다. 11일 BNK경남은행이 토스뱅크와 ‘공동 상품 개발 및 상호 혁신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것. 이날 토스뱅크 본사(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태한 은행장과 토스뱅크 이은미 은행장 그리고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두 은행은 ▲공동 상품 개발ㆍ출시ㆍ운영 및 관리 ▲상품 및 서비스 공동 마케팅 ▲서비스 관련 제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출시될 공동 상품은 고객이 토스뱅크앱(App)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두 은행에서 각각 심사를 진행한 후 대출 한도와 금리가 공동으로 결정되는 개인 신용대출 상품이다. 대출은 토스뱅크앱에서 한번에 실행되며 고객은 원리금 수납, 각종 증명서 발급, 고객 상담 등 다양한 대출 관련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 김태한 은행장은 “미국 포브스에서 3년 연속 세계 최고 은행 한국 부문 1위로 선정한 토스뱅크와 첫 협력 사업으로 공동대출 상품을 만들 수 있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양사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식음료업계가 최근, 외국의 유명 와인 제품 출시와 함께 가격할인과 무료증정 이벤트 등을 줄줄이 선보이며 와인 마니아 취향 저격에 열을 올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웃백, 썸머 ‘샴페인&화이트와인’ 프로모션 선보여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여름 한정 ‘썸머 샴페인&화이트와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리미엄 와인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와인을 일상 속에서 마실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고객이 다양한 식사 경험 속에서 와인을 자연스럽게 즐기며, 브랜드와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프로모션 대상은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산 고급 샴페인과 화이트 와인 4종이다. ‘앙드레 끌루에 그랑 리저브 브뤼’는 정상가 9만 원에서 7만 원으로, ‘델라모뜨 브뤼’는 12만 원에서 9만 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또 ‘파이퍼 하이직 에센셜’은 15만 원에서 11만 원, ‘하인리히 로터 트라미너 프라이하이트’는 11만 원에서 8만 원으로 구성돼, 최대 4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오는 7월 31일까지 전국 창고43 매장에서 ‘화요 할인·구슬잔 이벤트’에 초대했다. 이번 이벤트는 '한우 한 마리에서 수없이 많은 맛이 나온다'는 브랜드 철학 ‘일두만미(一頭萬味)’를 바탕으로, 단순한 음식 제공을 넘어서 분위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류의 식문화’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단순한 식사 이상의 경험을 제안하며, 술잔 하나에도 전통의 감각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창고43을 방문하는 고객은 프리미엄 소주 ‘화요’ 25도와 41도를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화요’는 우리쌀 100%와 지하 150m 암반수로 빚어낸 전통 소주로, 깔끔하면서도 깊은 향을 지녀 다양한 부위의 한우와도 잘 어울린다. ▲화요 25도는 29,000원, ▲화요 41도는 49,000원으로 제공되며, 무더운 여름철에도 깔끔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는 프리미엄 도자기 브랜드 광주요의 시그니처 제품인 소주 전용의 ‘구슬잔’을 사용해 전통의 멋을 더했다. 해당 ‘구슬잔’은 화요 주문 시 함께 제공되며, 마실 때 잔 안에 들어가 있는 구슬이 맑은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빙그레가 켄싱턴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기획한 ‘켄싱턴 갓따옴’ 프로모션에 초대했다. 9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자사 프리미엄 냉장 주스 브랜드 따옴의 슬로건인 ‘자연에서 갓 따옴’을 활용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를 다녀온 듯한 느낌을 주는 언어유희가 특징으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주요 키즈 프렌들리(Kids Friendly) 호텔 및 리조트를 방문하는 자녀 동반 가족 중 ‘예스! 키즈(Yes! Kids)’ 패키지로 체크인 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선 전국 14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지점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유기농 주스 따옴Organic 3종(사과, 오렌지, 적포도)이 포함된 선물 키트를 증정한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중문, 제주한림 3개 지점에서는 제주 과일(천혜향한〮라봉청〮귤)을 원료로 사용한 따옴 천혜향한〮라봉청〮귤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식 뷔페 메뉴로 제공한다. 또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와 켄싱턴호텔 평창에서는 따옴 천혜향한〮라봉청〮귤 제품을 활용한 키즈 쿠킹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이종탁)가 5일 서울 잠실교통회관 2층 대강당에서 ‘조세범칙조사의 대응방안과 불복이유서 및 항변서 작성요령’에 대한 회원희망 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첫 주제인 ‘조세범칙조사의 대응방안’에 대해서는 김현정 조사관과 곽태훈 변호사, 최봉길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회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했다. 이날 김현정 조사관은 ▲세무조사의 대응방안(일반적) ▲조세범칙조사의 개념, ▲조세범칙조사의 선정 및 처분 절차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고, 이어 곽태훈 변호사와 최봉길 세무사가 나서 ▲사기 기타 부정한 행위, ▲조세형사절차와 조세불복의 관계, ▲조세범칙사건 대응시 참고 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설파했다. 이어 열린 2부에서는 이승효 세무사가 강단에 올라 ‘불복이유서 및 항변서 작성 요령’에 대해 상세한 사례를 들어가며 심도 깊은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세부적으로는 심판청구에 대한 개괄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실무상 알아두면 유익한 불복청구 관련 정보 등 9가지 섹터와 마지막으로 불복이유서 및 항변서 작성 사례 등을 다뤘다. 이날 교육은 사전에 수강을 신청한 서울회원 500 여명이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미국 치킨시장 공략에 거침이 없다. 지난 2일, 미국 오리건 주(The State of Oregon)의 비버튼(Beaverton) 시에 ‘BBQ 비버튼점’을 오픈했다고 밝힌 것. 이로써 미국 32번째 주로 오리건주에 추가 입성하며 미국 서해안 지역 벨트 구축을 완성했다. 비버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본사 있는 곳이자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주정부의 적극적 지원 등으로 반도체와 같은 IT기업들이 다수 입주해 첨단 기술 기업 클러스터(특정 산업과 관련된 기업과 연구소, 기관 등이 한곳에 모여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는 산업집적단지)인 ‘실리콘 포레스트’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소득이 높고 가족 단위 중산층 거주 비율이 높아 안정적인 외식 소비 상권으로 평가된다. 또한, 아시아계 음식 수요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안정적인 치안으로 야간에도 외식을 위한 유동인구도 많다. BBQ는 약 350㎡(106평)으로 비버튼점을 오픈했으며 추가로 포틀랜드 다운타운점(Portland Downtown), 사우스이스트 포틀랜드(Southeast Portland)를 잇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1세대 토종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가 본격 여름시즌을 맞아 기획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이디야커피는 6월 한 달 동안 자사 멤버십 앱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배달 및 픽업 주문 할인 ▲룰렛 이벤트를 통한 생과일 음료 쿠폰 ▲아메리카노 구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진행된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이디야멤버스 앱으로 12,000원 이상 배달 주문 시 5천 원이 즉시 할인되며, 하루 선착순 250명에게 제공되며, 픽업 할인은 매일 낮 12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아메리카노(L)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이디야페이에 BC카드 또는 KB국민카드를 등록한 뒤, 50% 할인 쿠폰을 선택하고 결제할 경우 적용된다. 또 룰렛 이벤트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토마토 바질에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랜덤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할인 폭은 300원부터 최대 3,000원까지 다양하다. 더불어 아메리카노 구독 서비스 베타 테스트 2회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SK AX(사장 윤풍영)가 유럽 공급망 ESG 생태계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등극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드러냈다. 유럽 최대 자동차 공급망 ESG 데이터 네트워크 ‘카테나X(Catena-X)’ 운영사인 ‘코피니티X(Cofinity-X)’로부터 온보딩 서비스 사업자(On-boarding Service Provider, 이하 ‘OSP’) 자격을 획득했다고 4일 밝힌 것. 온보딩 서비스 사업자는 카테나X 생태계에 참여하려는 기업들이 ESG 데이터 연계와 시스템 접속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기술·절차 전반을 지원하는 공식 수행기관이다. 이번 선정은 SK AX가 글로벌 ESG 디지털 생태계의 핵심 파트너로 공인받은 것은 물론, ESG를 기술 기반 AX(AI Transformation)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새로운 산업 질서 속에서 시장 주도권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것이 회사 측 평가다. 카테나X는 SAP, 지멘스,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10개 글로벌 기업들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글로벌 자동차 ESG 데이터 연합체로, 제품 생애 전주기에 걸쳐 탄소를 포함한 주요 데이터를 연결·표준화하고,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가능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유니콘 액셀러레이터 '스타벤처스' 대표이자 미래학자인 '문지은' 교수가 오는 2035년 국내 AI 미래사회 청사진을 제시했다. 지난달 29일 열린 글로벌 융복합 스타트업 페스티벌 'GSAT 2025' 컨퍼런스에서 한국이 10년 후인 2035년 AI 강국으로 살아남으려면 범국가적 차원에서 AI 산업 인프라를 서둘러 구축하고, NVIDIA 등 AI 해외 주요기술기업과 빅플랫폼 기업, 전력인프라, 액체 냉각기술 기업을 유치해 아태지역 AI허브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밝힌 것. 문지은 대표는 '에이전틱(Agentic) AI : 혼돈의 비트, 산업의 리믹스'란 주제로 AI 미래사회 청사진을 제시하면서,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간 AI 기술 발전의 궤적과 미래사회의 모습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한국 AI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 문맹 퇴치 및 AI인프라 구축 정책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컨퍼런스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 대표는 "이미 미국 M7(매그니피센트7) 기업들은 AI를 활용한 크리스퍼 시저, AI 데이터산업, 물리적 AI를 활용한 휴머노이드 로봇과 AI 에이전트들을 산업현장에 적용하고 있다“며 ” 특히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3번의 도전끝에 제21대 대통령에 당선됐다. 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개표가 100% 완료된 결과, 이재명 후보 49.42%,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41.15%,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8.34%를 각각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후보는 1천728만7천513표를 얻으며 김문수 후보(1천439만5천639표)를 8.27%포인트(289만1천874표) 차로 여유롭게 따돌리며 마침내 대권을 거머쥐었다. 이재명 대통령 당선인은 4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마련된 별도 무대에서 대국민 연설을 통해 “대통령의 책임은 국민을 통합하는 것”이라며 “큰 통치자가 아니라 국민을 크게 통합시키는 대통령의 책임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어우러져 함께 살아가는, 공평하게 기회를 누리는 억강부약의 대동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대통령은 4일 오전 11시 국회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곧바로 공식 업무에 들어간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