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를 맞아 오늘(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인기 MD 한정 수량 판매, 원두 2+1 행사,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쓱데이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프로그램은 인기 MD 한정 수량 판매다. 스타벅스는 한 해를 통틀어 버디(단골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엄선해 쓱데이 기간 중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시간대별로 공개한다. 첫날인 1일 10시에는 지난 7월 출시한지 한 시간 만에 전국적으로 품귀 현상을 일으킨 베어리스타 ‘스포츠클럽 키링 세트’를 판매한다. 이는 지난달 인기리에 판매된 플레이모빌 피규어의 대형 버전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플레이모빌 대형 콜렉토이즈’도 15시 단독 공개한다. 또한, 기존 시티MD를 5년 만에 리뉴얼해 좋은 반응을 얻은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 MD와 전통 민화인 호작도를 모티브로 만든 ‘호작도 MD’ 시리즈는 이번에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해당 상품들은 11월 4일 10시부터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31일 대전 대덕구 소재 대전동도초등학교(교장 강창숙)에서 ‘제17회 맥심 사랑의 향기’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맥심 사랑의 향기’는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으로 지난 2008년 부산 소년의 집 관현악단을 시작으로 17년간 전국 각지의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 새 악기와 물품을 지원하고 연습실 개보수 등 연주환경을 개선했다. 현재까지 누적 후원 금액은 총 4억 9천만원에 달하는데, 올해 맥심 사랑의 향기 수혜처로는 대전동도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이 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인 1악기 교육을 시행 중이다. 특히 4학년부터는 재학생 전원이 동행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며 단체 음악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성취감을 키워가고 있다. 이날 동서식품은 악기전달식을 통해 대전동도초 학생들에게 약 3,800만원 상당의 바이올린, 첼로 등 새 악기와 음악 교육 기자재를 전달하고 앞으로의 꿈을 응원했다. 또 전날인 30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에 참여한 대전 출신의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와 공주시충남교향악단 단원들이 직접 대전동도초에 방문해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메타킹커피가 추동시즌을 맞아 ‘쌀쌀한 날씨에 절로 생각나는 차 한 잔’ 컨셉의 전통차 ‘탐의보감’ 3종과 달달한 초코 음료를 잇달아 출시하고 음용을 제안했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먼저 한방재료를 활용한 자사 전통차 시리즈 탐의보감은 찬바람이 가을과 겨울에 걸쳐 선보이는 시즌 음료로, 계절감을 담은 다채로운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판매량 순위에서 나란히 1, 2위를 다투는 쌍화차와 배 생강차를 필두로, 올해는 레몬 생강차를 새롭게 내놨다. 한국의 전통 음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인기를 끌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하고 있다. 이중 ▲쌍화차는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작약, 천궁, 당귀 등 엄선된 한방 원료를 베이스로 쌍화 특유의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고 ▲배 생강차는 매콤한 생강과 달콤한 배를 혼합해 제조하여 알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음료다.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을 사용한만큼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온몸을 감싸는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는데다 비주얼 역시 따스한 색감으로 장년 고객들은 물론 할매니얼 입맛에 푹 빠진 MZ세대들의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도미노, 피자헛, 파파존스 등 국내 진출 미국계 피자브랜드 빅3중 외형 2위 한국피자헛이 3위 파파존스피자에게 그 자리를 내어줄 가능성이 제기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이는 각사 감사보고서에 의거해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양사 매출액 추이를 비교한 결과, 한국피자헛은 2019년 1157억 원, 2020년 1197억, 2021년 966억, 2022년 1020억, 2023년 869억을 기록하며 매년 우하향 곡선을 그린 반면에, 파파존스의 경우 2019년 385억 원에서 2020년 525억, 2021년 618억, 2022년 665억, 2023년엔 681억 원을 시현하며 우상향 추세를 줄곧 보이는 등 정반대의 궤적을 보이고 있어 파파존스가 피자헛을 제치고 2위 자리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 실제로 최근 5년간 양사의 매출 격차는 2019년 772억에서 2020년 672억, 2021년 348억으로 좁혀지다가, 2022년엔 355억으로 다소 벌어지는 듯하더니 2023년엔 189억 원으로 다시금 좁혀졌다. 이처럼 시간이 흐를수록 매출액 격차가 좁혀지는 추세를 보임에 따라 올해 양사가 어떠한 매출 성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착한기술융합사회(이하 ‘GTCS’)와 30일 취약계층 신기술 창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탐앤탐스의 소상공인 창업 전문성과 GTCS의 착한기술지원시스템을 융합하여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 ESG 성과 도출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메타킹 스테이션’ 창업 정보 및 노하우 제공 ▲’메타킹 스테이션’ 창업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창업 시스템 관련 공공 정책 및 정보자료 교환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창업 애로사항을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GTCS의 파트너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뜻깊은 행보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 무인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유망사업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1세대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는 25년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난해 콘텐츠 결합형 신규 브랜드 ‘메타킹 커피’를 론칭한 바 있다. ‘메타킹 스테이션’은 24시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비즈니스 모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매일홀딩스(대표 김정완·권태훈)와 자회사 매일유업 및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골프협회(KGA)가 공동 주최하는 ‘매일 셀렉스배 제29회 한국시니어오픈골프선수권대회’가 30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제주도 타미우스 골프앤빌리지’에서 열린다. 30일 매일홀딩스에 따르면 이 대회는 국내외 프로골퍼 및 아마추어골퍼 중 만 50세 이상만 참여 가능한 시니어오픈 골프대회로 올해로 29회 차를 맞았다. 인구 고령층이 늘어남에 따라 성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단백질과 균형영양식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매일그룹은 이번 한국시니어오픈 대회의 공동 주최사로 참여해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위한 브랜드로 ‘셀렉스’와 ‘메디웰’, ‘오스트라라이프’를 알리며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총 상금은 2억원이며, 총 3라운드 54홀 스트로크플레이로 진행되는데, 매일그룹은 대회 참가 선수들에게 셀렉스와 메디웰, 오스트라라이프 제품들을 제공하는 한편, 대회기간 중 갤러리 관객들을 대상으로도 제품 시음과 현장에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또 대회 현장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프로틴 식품 브랜드이자 맛있는 완전단백질 음료인 ‘셀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청계천 뷰와 함께 치킨과 위스키라는 새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는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다음 달 14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에서 치킨과 위스키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페어링(Pairing) 행사를 진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힌 것인데, 위스키는 코로나19 이후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며, 중년 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치킨에 위스키를 곁들인 세트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선 것이어서 눈길을 모은다. 우선 BBQ는 다양한 소비자 입맛에 맞춰 ▲와일드 터키 ▲러셀 리저브 ▲아페롤 스피릿과 페어링한 치킨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BBQ에 따르면 이중 '와일드 터키'는 40.5도의 도수에도 풍부한 바닐라 꿀, 건포도향을 통한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버번 위스키다. '러셀 리저브'도 버번 위스키로 빛나는 호박색에 길고 달콤한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아페롤 스피릿'은 오렌지 껍질과 바닐라, 허브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2018년 이후 지난해까지 6년 연속 창사 최대 실적을 갱신하며 승승장구 중인 빙그레가 액상형 건기식 다이어트 브랜드 ‘건강tft’ 신제품과 아이스크림 2종을 잇따라 선보이며 취식을 제안했다. 이들 제품의 활약이 앞으로 2달 가량 남은 올해 실적에 투영되며 7년 연속 최대실적 달성을 일궈내는데 기폭제로 작용할지 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tft,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 출시 먼저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는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액상형 건기식 다이어트 신제품 ‘슬림 바이브 다이어트 샷 푸룬맛’을 지난 22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테일러 푸룬 농축액, 팥 농축분말, 히비스커스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소개다. 또한, 슬림하고 가벼운 액상형 파우치(1포 60ml)로 물에 타서 마시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상큼달콤한 푸룬맛과 당류 0g으로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빙그레 건강tft’ 관계자는 “최근 비만율이 증가하면서 성장하는 다이어트 건기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이디야커피가 요즘 대세 배우로 주목받는 변우석이 출연하는 창사 첫 번째 TV 광고와 11월 신메뉴 출시 소식을 알렸다. 10월부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이미지와 신선함을 극대화하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는 이디야커피가 이번에 공개한 TV 광고는 'EDIYAMMY'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카페 본질인 맛에 중점을 두어 '뭘 먹어도 맛있는 곳'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것이 특징. 광고는 변우석이 ▲아메리카노 ▲아망추 ▲감귤레몬 에이드 등 자사의 다양한 메뉴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으며, ‘EDIYA’와 ‘YAMMY’가 이어지는 표현으로 ‘맛있는 음료를 만드는’, ‘커피에 대한 진심인’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10월 말 출시 예정인 이디야커피의 신메뉴 ▲시그니처 라떼도 공개했다. ‘시그니처 라떼’는 우유에 생크림을 더해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밀크와 진하고 고소한 에스프레소 향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세계적 바리스타 대회인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 챔피언 위승찬 바리스타가 직접 제안하는 메뉴여서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창고43, 아웃백, bhc치킨 등 ‘다이닝브랜즈’그룹 외식 브랜드들이 신메뉴와 MZ세대 플러팅 이벤트, 캐나다시장 진출 등 지속성장을 향한 다채로운 행보로 분주하다. 먼저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을 지향하는 ‘창고43’은 하반기 야심작 신메뉴 3종을 내놨다. ▲제비추리 ▲반달육전 ▲무쇠철판 양념등심 정식이 주인공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전하는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중 ▲’제비추리’는 풍부한 육향과 적당한 마블링으로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고 ▲’반달육전’은 반달 모양 고소한 육전에 감칠맛 나는 명란젓과 파채무침을 곁들여 먹는 요리로, 특유의 새콤달콤함과 고소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이외에도 ▲’무쇠철판 양념등심 정식’은 주문 즉시 양념한 고기를 무쇠판에서 구워 내어 육질과 풍미, 식감을 극대화한 구이 메뉴로, 런치 타임에만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창고43은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와인과 샴페인을 할인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프랑스 보르도 뽀이약 지방에서 생산하여 농축된 과일향과 복합적 아로마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와인 ▲'샤또 피숑 롱그빌 뽀이약', 250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빙그레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실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 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 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1,001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수준을 평가하고 등급을 공표했는데, 28일 빙그레에 따르면 올해 ESG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으며 세부적으로는 환경 부문 A, 사회 부문 A+, 지배구조 부문 A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하며 ESG 전 영역에서 A등급을 달성했는데, 독립적인 이사회와 내부통제기구 운영,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등 글로벌 표준에 맞는 역량 구축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빙그레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했으며, ‘전 임직원이 일상적으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지속가능경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매년 지배구조, 친환경, 윤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등 다양한 ESG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전북 군산시 월명동에 조성한 ‘맥심골목’(Maxim Street) 팝업스토어를 개설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군산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특색 있는 감성, 미식을 즐길 수 있어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여행지여서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맥심골목은 오는 11월 17일까지 운영되는데 ▲맥심방앗간 ▲맥심운세 ▲맥심슈퍼 ▲맥심놀이터 ▲맥심한의원 ▲맥심부동산 등 각각 특별한 콘셉트를 담은 6가지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월명동의 로컬상점 5곳을 포함해 거리 전체를 맥심 테마의 골목으로 꾸며 걷기만 해도 맥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 문화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이중 ‘맥심방앗간’에서는 나만의 원두 커피 취향을 찾아보고 커피와 어울리는 다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타로점을 콘셉트로 한 ‘맥심운세’에서는 맥심 티오피와 함께 신비로운 타로방 컨셉의 포토존에서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맥심 커피믹스로 만든 한정 메뉴와 귀여운 장바구니 키링 만들기를 즐길 수 있는 ‘맥심슈퍼’, 탁 트인 공간에서 커피도 마시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맥심놀이터’, 커피 문진표를 작성하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다이닝브랜즈(구 bhc)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이하 아웃백)가 미국 본사 아웃백 인터내셔널 R&D 총괄 셰프인 ‘에프렘 커틀러’가 방한했다고 밝혔다. 다음 달 초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 출시 관련 최종 점검을 위해서인데, 이번 방문은 43번째로 16년간 커틀러 셰프는 아웃백의 신제품 출시 등 혁신적인 메뉴 개발에 직간접적으로 밀접한 협력 체제를 유지해 왔다. 특히 40년 이상 아시아, 남미, 중동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요리 개발에 참여한 커틀러 셰프는 아웃백 인터내셔널의 제품 개발 임원이자 R&D 총괄 셰프로서 그동안 24개 나라에서 기본 메뉴, 한정 메뉴, 지역 맞춤형 메뉴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주목받았다. 이번 방한에서 커틀러 셰프는 한국 시장에 특화된 신메뉴 개발과 글로벌 음식 트렌드를 한국에 맞춰 현지화하는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에 9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1등 스테이크 전문점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는 아웃백은 우수한 품질의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주력하고 있으며, ‘투움바 파스타’, ‘오지 치즈 후라이즈’, ‘골드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패션전문기업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올겨울 한파를 막아줄 패션템으로 대세 배우 변우석과 고윤정의 패딩 화보를 공개했다. 최근 대세 배우로 급부상한 변우석과 인기 스타 고윤정을 브랜드 모델로 앞세워 쌍두마차 체제를 구축, 각각의 화보를 공개하며 겨울시즌 공세를 강화하고 있어, 전년대비 부진했던 동사의 올 상반기 실적을 반전시킬 촉매제로 작용할지 관심이 간다. 먼저 F&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 21일 올겨울 한파를 막아줄 24FW 시즌 숏패딩 화보를 공개했다. 브랜드 앰버서더인 변우석과 함께한 이번 화보는 디스커버리에서 앞서 공개한 ‘Discovery Journey’ 캠페인의 일환으로, 변우석이 뉴질랜드 아웃도어 여행에서 경험한 다양한 순간들을 담아냈다. 변우석이 화보 속에서 착용한 대표적인 제품은 ‘반슬리 RDS 패딩’이다. 프리미엄 유러피안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반슬리 RDS 패딩’은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디스커버리의 시그니처 숏패딩으로 세련된 볼륨감과 뛰어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최근 미국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클린에너지(Clean Energy)’ 콘셉트의 제품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시장에서도 통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4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클린에너지란 커피, 차 등에서 추출한 천연 카페인과 천연 항산화 성분 등을 지칭하는 것으로 기존 에너지 드링크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주로 고용량 합성 카페인과 다량의 설탕을 사용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클린에너지 드링크는 자연 유래 카페인과 천연 당을 사용하며 보존료, 색소 등 인공적인 요소를 최소화하여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인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에너지 음료 시장 규모가 793억 달러(2024년)에서 1251억 달러(2030년)로 연평균 7.8%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며, 웰빙 트렌드의 영향으로 클린에너지 음료 선호도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음료 기업들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클린에너지 음료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 및 출시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미국 음료 기업 셀시어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의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이 커피 추출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폴 바셋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점을 시작으로, 인스파이어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청량리역점, 여의도 IFC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스타필드 하남 1호점까지 총 7개 매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폴 바셋의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장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폴 바셋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내용이다. 폴 바셋 관계자는 “폴 바셋을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이벤트”라며 “많은 고객들이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주는 커피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바리스타 폴 바셋은 2003년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쉽(World Barista Championship)에서 23세의 나이로 우승한 호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빙그레와 더불어 국내 유가공업계를 이끌고 있는 매일유업이 자사에서 판매중인 페레로 초콜릿과 상하목장 우유를 활용한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을 각각 선보이며 빙과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 유럽에서의 성공 이어 한국에 상륙한 ‘페레로 아이스크림’ 먼저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Ferrero)는 한국 시장에 새로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페레로 로쉐 클래식’과 ‘페레로 란드누아’ 2종을 선보였다. 스틱바 형태로, 매력적인 초콜릿과 헤이즐넛의 풍미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유럽에서 출시 후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페레로 로쉐 클래식(Ferrero Rocher classic)’ 아이스크림은 고급 헤이즐넛과 부드러운 초콜릿의 조화로운 맛을 자랑하며, 엄선된 헤이즐넛을 로스팅해 부드러운 헤이즐넛 풍미의 아이스크림을 완성했다. 또한, 페레로 로쉐의 상징적인 밀크 초콜릿 코팅과 바삭하게 구운 헤이즐넛 조각이 더해져 다채로운 식감과 함께 기존 페레로 초콜릿 맛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어▲’페레로 란드누아(Ferrero Rondnoir)’ 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다음달 14일 수능을 약 3주 앞두고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선보이며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전달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푸드와 실용성을 높인 MD 등 다양한 수능 기프트 상품을 지난 14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16일 온라인 채널에 각각 출시한 것. 주요 상품의 면면을 살펴보면, 먼저 지난 1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 ‘클로버 쿠키 카드’, ‘클로버 베어리 쿠키 카드’, ‘클로버 샌드 쿠키’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이색적인 카드 패키지가 눈에 띈다. 각각 행운을 뜻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의 쿠키와 네잎클로버를 들고 있는 베어리스타 쿠키가 들어있다. 이중 ‘클로버 샌드 쿠키’는 버터 카라멜과 다크 카라멜 두 가지 맛의 네잎클로버 샌드 쿠키 16개를 행운의 박스에 담았으며,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실용성을 높인 보온 도시락 2종과 각인 보온병 3종, 키체인 등 수능 MD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14일 SSG닷컴의 라이브 쇼핑을 통해 최초 공개한 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카카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토종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프리미엄 그래놀라 브랜드 ‘크놀라’ 협업 팝업스토어에다 인절미음료, 룰렛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의 자리로 초대했다. 먼저 탐앤탐스는 10월 한달 간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프리미엄 수제 그래놀라 브랜드 ‘크놀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데, 간식은 물론이고 식사대용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맛과 성분을 모두 고려한 제품과의 협업이어서 소비자 눈길을 끈다. 크놀라의 그래놀라는 유제품과 밀가루, 정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 본연의 풍미를 최대로 끌어내는 데 집중한 100% 수제 그래놀라다. 모든 제조 과정은 수제로 직접 구워내는 과정을 거치며, 자연 그대로의 형태와 특유의 맛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하기에 대량 공장 생산품과는 퀄리티 면에서 비교 불가하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림에 따라 혈당이 천천히 올라 과식, 당뇨병 위험을 막는 효과도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탐앤탐스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제로 칼로리’ 열풍부터 혈당을 관리하는 ‘저속노화 식단’ 등 평소 섭취하는 음식 성분에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한강 세빛섬에 초대형 만두 조형물을 띄우고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마련하고 그 자리로 초대했다. 오는 27일까지 식사이론 시식 행사와 함께 스탬프 투어 이벤트, DJ가 진행하는 오프닝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한 것인데, 특히, 반포 한강공원 일대 어디서든 보이는 건물 5층 높이(13미터)의 대형 만두 조형물을 세빛섬 앞에 띄워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식사이론 만두 시리즈를 연상하게 하는 컬러감과 야간에 점등되는 조명은 식사이론만의 새로움을 느끼게 한다. 이외에도 세빛섬 진입로인 채빛도교 곳곳에 식사이론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브랜드 체험은 물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했다. 부스를 체험하며 진행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럭키드로우를 통한 특별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셀럽 컬래버 굿즈로 유명한 ‘블루밍테일 스튜디오’과 컬래버한 굿즈나 주방용품 브랜드 ‘클린캔틴’ 컬래버 텀블러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식사이론은 브랜드 론칭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