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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모장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모바일앱 부문 2년 연속 수상

개인사업자 전용 경영관리 종합 플랫폼으로 사업 솔루션 제공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세모장부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모바일 앱(세무 서비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세모장부는 개인사업자 전용 경영관리 종합 플랫폼이다. 매출/매입 데이터 조회뿐만 아니라 전자근로계약서/급여명세서를 통한 직원 관리 등 개인사업자의 전반적인 경영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세금 신고에 활용되는 증빙자료를 누락 없이 자동으로 수집하여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상권분석/손익보고서/전문가 1:1 진단과 같은 경영 솔루션까지 제공해 경영의 질을 높이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명의 전문가가 세모장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세모장부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로움아이티(주)’ 관계자는 “모든 개인사업자 사장님이 편하게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불편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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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