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단독] 기아차, 러시아에 판매한 스포티지 2.9만여대 리콜

자동감속장치, 차체자세제어장치 결함 발견돼 자진 리콜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러시아연방표준위원회(ROSTANDART)는 31일(모스크바 현지시간) "기아자동차가 러시아에서 스포티지 차량 2만 9000대 이상을 리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리콜 사유는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판매된 차량에서 브레이크잠김방지시스템(Anti-lock Braking System, ABS)과 차체자세제어장치(ESC)에 적용되는 전기회로에 문제가 발견됐기때문으로 알려졌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종규 칼럼] 나는 국세청 공무원입니다
(조세금융신문=김종규 본지 논설고문 겸 대기자) 세금 매기고 받아들이는 일에만 죽자살자고 일념으로 직진하다 보니 자기보호는 정작 ‘플랜B’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단다. 그런데도 60년이 다 가도록 국세청은 그대로다. 자신을 먼저 감싸기에 인색한 원초적 태생 탓일까. 초대 이낙선 청장 때부터 숱한 혼란스러운 사건, 그리고 납세자의 따가운 시선과 질타가 뒤섞인 비아냥을 당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간 과세권인 법적 강제성의 힘을 통해서 과잉과세 남용이 판을 친 추계과세 행정의 질곡 상황이 그대로 풍미(風靡)해 온다. 아날로그 시대의 과세 관행이 씨앗이나 된 듯 빈번한 조사권 남발이 오작동을 일으킨다. 끝내, 그들 탓에 세무비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전이되듯 번졌던 때도 바로 그때다. 사실 과잉징수행정이 남용되어온 가운데 권위적이고 권력형 과세권 행사가 그 한복판에 혼재되어온 경우도 그 당시에는 드문 일만은 아니다. 과세권자의 추상같은 재량권이 파죽지세로 창궐했던 그 인정과세 때다. 마치 밀도 있게 주도해온 관치 세수 행정의 벽이 너무 높다 보니 세법 조문은 뒷전이고 명문 규정보다는 조사현장의 소득 적출 비율에 더 관심이 컸던 것처럼 말이다. 언필칭, 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