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유린 기자) 롯데카드가 지난 7월 29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디지로카앱으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상이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독일에서 열린다.
롯데카드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내 ‘앱(Apps)’ 카테고리에서 디지로카앱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디지로카앱은 ‘고객을 가장 잘 아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를 핵심 가치로, 개인별 의미 있는 정보를 선별해 큐레이팅하는 초개인화 플랫폼으로 발전해왔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지난해 11월 앱 개편을 통해 고객의 평소 취향과 관심사는 물론,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 상황에까지 반응하는 초개인화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은 결제에 활용되던 카드 앱의 역할에서 벗어나, 고객의 소비 의사결정 앞에서 실시간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현명한 소비를 돕는 ‘큐레이터’로 진화해왔다”며 “더 정교하게 개인화된 콘텐츠 혜택과 함께 앱의 구조와 메뉴의 배치, UX 라이팅 등 앱의 다양한 요소가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를 더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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