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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아이파크면세점 그랜드 오픈…“서울 시내면세점 3위 진입”

연간 5000억원~6000억원 매출 예상…시내 3위권 면세점으로 도약 기대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지난해 12월말 부분 영업을 기작한지 3개월만인 완전 개장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25일 그랜드 오픈식을 열고 ‘매출 1조 면세점’을 위한 본격적인 장정에 돌입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날 정 회장과 이 사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하진 전북도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랜드 오픈’ 기념식을 열고 3~7층, 2만7200㎡ 규모의 매장과 부대시설을 공개했다.

면세점 측은 완전 개장한 매장에는 600여가지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지방시, 에르메네질도 제냐, 지미추, 멀버리 등 30여가지 명품 브랜드도 추가 입점했다.

하지만, 명품 ‘빅3’인 에르메스, 샤넬, 루이뷔통의 경우 참여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유치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이다.

층별로는 4층에 지방시·에르메네질도 제냐·마크 제이콥스 등이, 이날 처음 문을 연 5층 매장에는 멀버리·필립 플레인·마이클 코어스·베르사체·지미 추·겐조 등이 새로 입점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개장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입점에 나설 계획이다. 4~5월 랄프로렌, 토리버치 등 패션 잡화매장이 추가로 입점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부분 개점 초반 2억원대 불과했던 1일 매출이 설화수·후 등 한류 화장품의 판매 호조로 3월 중순 이후 9억원~10억원에 이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양창훈, 이길한 HDC신라면세점 공동대표는 “면세점이 부분개장 당시와 비교해 빠른 속도로 안정을 찾고 있다”며 “일부 명품 유치가 지연되고 있지만, 5층 명품관이 새로 문을 연 만큼 연간 5000억원~60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온라인면세점을 본격 운영하고 고급 브랜드를 추가 유치하면 개점 2년차 이후 당초 기대했던 매출을 달성하고, 서울 시내 3위권 면세점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그랜드 오픈 행사에 참가한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이달 말 정부의 면세점 제도 개선안에 시내 면세점 추가 가능성에 대해 “여러가지 좋은 의견들이 수렴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저희는 열심히 지금까지 하던 대로 최선을 다해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답변을 회피했다.

또 이 사장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3대 명품(샤넬·에르메스·구찌)을 유치하지 못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예상대로 잘 되고 있다”며 “각 분야에 있는 저희 임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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