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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롯데면세점, 중국인 대상 방한관광상품 고가 전략 동참

중국 북경에서 열린 VIP 고객 초청 방한관광상품 설명회 단독 후원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방한 관광 상품의 질적 발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국 현지에서 열린 중국인 VIP 고객 초청 행사에 롯데면세점이 단독 후원사로 참가했다.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욱)은 지난 6일 북경 누어호텔에서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열린 ‘방한관광상품 설명회’에 참가해 부가가치가 높은 중국 VIP  고객들의 한국 관광 유치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초청된 중국인들은 중국은행(Bank of China) 신용카드 사용액만 연간 50만~80만위안(약 1억~1억5천만원)에 달하는 고객 중 해외여행 및 쇼핑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들로 구성됐다.

설명회에서 소개된 한국 관광상품은 구성에 따라 2천만원에 이르는 고가 상품이었음에도 참가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VIP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패션 스타일링, 스파, 헤어 및 메이크업, 화보 촬영, 건강 검진, 간단한 성형 등 상품 구성을 다양화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중국인 대상의 기존 저가 관광 상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고객들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자신만의 고품격 관광을 설계할 수 있게 한 점도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 관광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중국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롯데면세점 브랜드도 이날 적극 활용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해외 검색엔진 트렌드 분석 보고서’에서 쇼핑 분야 1위, 전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참가자들은 설명회에서 소개된 ‘롯데면세점 VIP라운지’ 및 ‘인도장 VIP익스프레스 서비스’ 등 쇼핑 항목에 깊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들 모두에게 롯데면세점 VIP 골드카드가 발급됐다.

롯데면세점 김보준 마케팅 부문장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한국 관광에 나서면서 한국 관광산업은 그 동안 양적인 면에서 엄청난 성장을 이뤘다”면서 “이제는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 등을 통해 한국 관광의 질적인 성장을 꾀할 때가 왔으며, 중국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활용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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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