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고은선 기자) 경기도 광명시에서 코로나19 감염증 19번 확진자가 발생했다.
4일 광명시청은 공식 SNS에 일직동에 거주하는 20대 남성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공지했다.
해당 확진자는 부천 쿠팡 물류센터 확진자의 직장 동료로 지난달 25일부터 자가격리 중이었다. 이후 3일 광명시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체 검사 결과 4일 확진 통보를 받았다. 19번 확진자는 현재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이송됐으며 동거가족은 없다.
광명시청은 해당 확진자의 주거지 방역과 접촉자 및 이동동선에 대해 역학조사 중이다.
다음은 광명시청이 밝힌 19번 확진자의 발생 현황이다.
[광명시청, 코로나19 광명시 19번째 확진자 발생 ]
확진자는 일직동에 거주하는 20대 남성으로, 5월 25일 회사 확진자 발생에 따라 자가격리 중 6월 3일 광명시보건소에서 검사 후 4일 확진 통보를 받았습니다.
확진자는 현재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이송되었고, 동거가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주거지는 긴급 방역소독을 실시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접촉자 및 이동동선에 대해 CCTV 확인 등 역학조사 중으로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은 즉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수도권 집단감염으로 인하여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도 이와 관련하여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생활 속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고 다중이용시설 및 밀집된 공간 방문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광명시는 감염사례를 조기에 발견해서 대응하고, 지역확산을 차단하는 데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하겠습니다.
○ 19번째 확진자 인적사항
- 성별·연령 : 남, 20대
- 감염경로 : 부천 쿠팡 물류센터 확진자의 직장 동료
- 주소 : 광명시 일직동(광명역센트럴자이)
- 동거 가족 없음
○ 현재까지 역학조사 결과
- 2020. 5. 25.(월) 회사 확진자 발생으로 자가격리 통보
- 2020. 5. 25. ~ 6. 4. 현재까지 자가격리 중 [격리해제일 6.7.(일) 밤12시]
- 2020. 5. 25.(수) 광명성애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사(음성)
- 2020. 6. 1.(월) 오후부터 인후통, 후각 소실 등 증상발현
- 2020. 6. 3.(수) 광명시보건소에서 검사
- 2020. 6. 4.(목) 광명시보건소 확진 통보
○ 확진자의 이동동선
- 광명시 동선에 대한 CCTV 확인하여 접촉자 파악 등 역학조사 중
○ 조치사항
-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으로 이송 완료
- 확진자 주거지에 대해 긴급 방역소독 실시 완료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