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탈모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정수리 부분이 훤한 남성형 탈모뿐 아니라 두피의 가르마 라인에 머리 숱이 없어 고민하는 여성형 탈모,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원형탈모 등 다양하다.
만약, 탈모 초기이거나 탈모 부위가 넓지 않은 경우라면 두피문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두피문신이란 탈모로 인해 모발이 부족하거나 사라진 부위에 점을 찍듯 천연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주로 정수리, 앞이마 등 모발 밀도가 낮은 부위에 시술함으로써 모발이 풍성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사고로 인해 두피에 흉터나 수술자국이 남은 경우, 두피, 모발이식 후 모발이 모자라 추가적인 모발이식이 어려운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다.
하지만 두피문신은 영구적인 효과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일반적인 문신 색소나 반영구 피그먼트를 사용하는 두피문신은 색소가 점진적으로 빠져 2~3년마다 주기로 리터치를 해야 하는 만큼 탈모 환자들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료용 문신 색소를 사용한 글로웰 이터널 두피문신(GEST)으로 수년이 지나도 색상이 빠지거나 흐려지지 않아 시간과 비용면에서 경제적이다.
또 아무리 좋은 색소라도 바늘의 깊이와 색소의 양을 정밀히 조절하지 않으면 색상이 번지거나 건강한 모낭이 손상될 수 있어 적절한 각도와 깊이를 고려하여 주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GEST방식은 색소가 쉽게 빠지지 않고 모낭손상을 유발하지 않는 안정적인 깊이 층에 주입하기 때문에 모낭 손상없이 영구적으로 효과가 유지된다. 여기에 다양한 모발 굵기를 표현할 수 있는 여러 크기의 니들을 활용함으로써 개개인 맞춤형 라운딩 기법이 가능하며, 글로웰 라운드 패턴 기법을 함께 적용하면 보다 자연스럽고 풍성한 모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가의 비용이나 오랜 치료과정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이 대안으로 삼는 것이 두피문신이다. 하지만 두피문신이 한번의 시술과 비용으로 반영구적이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가져오려면 기존 모발의 패턴과 탈모의 진행 정도, 색소 적용 부위, 모발 밀도, 개인별 두피 특성을 전체적으로 고려해야 하므로 반드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글: 글로웰의원 조성민 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