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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전년比 900%↑…오딘에 이어 우마무스메로 흥행

“하반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글로벌 이용자 선보일 것”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3일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를 통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약 3388억원으로 전분기보다 약 27%, 전년보다 약 162% 증가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창립 이래 최대치인 약 81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약 93%, 전년보다 약 90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약 640억원으로 전분기보다 약 126%, 전년조가 약 1만6418%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보다 약 20%, 전년보다 약 153% 상승한 약 21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보다 약 2% 증가, 전년보다 약 20% 감소한 약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분기보다 약 49%, 전년보다 약 319% 증가한 약 1108억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분기에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성과와 대만 지역 진출의 성과를 비롯해, 기타 매출의 약진이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유의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

 

또, 6월20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초반 흥행에 이어 7월말 업데이트 영향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다양한장르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수집형 RPG ‘에버소울’,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등의 게임 타이틀과 메타보라의 ‘버디샷(BIRDIE SHOT : Enjoy & Earn)’,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블록체인 게임들도 공개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려 MMORPG, 서브컬처 등 좋은 작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라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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