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조세금융신문과 인공지능기술 개발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입니다.
클리오의 2023년 매출액은 3306억으로 전년대비 21.3% 상승했고, 영업이익 또한 338억으로 전년대비 89.1% 상승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 증감률과 영업이익 증감률은 각각 코스닥 상위 20%, 상위 15%에 해당된다.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로 볼 때 매년 증가하고 있고 그 증가폭도 확대되고 있다.
[그래프]클리오 연간 실적 추이

사업의 성장세에 따라 법인세 납부액도 늘어나고 있다. 클리오의 지난해 법인세 납부액은 88억원으로 2022년 56억원보다 32억원(57.1%) 증가했다. 이는 실적 증가에 따른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며, 법인세 유효세율(법인세비용/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24.4%를 기록했다.
클리오의 지난 3년 동안 법인세 납부액 추이를 보면 각각 32억원, 56억원, 88억원으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표]클리오 법인세 납부 추이

한편, 지난 11월 15일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클리오에 대해 "2024년 3분기 연결 매출액은 876억원(+3.2% YoY, -5.4% QoQ), 영업이익은 64억원(-38.8% YoY, -33.1%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115억원을 큰 폭으로 하회. 이번 내수 부진은 S/S 신제품 출시 이전까지 이어질 전망. 다수의 경쟁브랜드가 등장하며 한 번의 실수도 용납되기 어려운 시장임. 다행히 미국 선적 문제는 연중 최대 성수기인 11월을 앞두고 해소되어 4분기부터 미국 매출액은 다시 성장 전환할 전망. 미국에서는 25년 1~5월에 걸쳐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신제품 출시 및신규 채널 입점이 예정되어 있고, 일본에서는 25년 5월 리뉴얼 제품 런칭이 예정되어 있음. 2025년에 다시 연매출 4,000억원 달성을 기대해볼 수 있겠음"라고 분석하며 목표가 35,000원, 투자의견 'BUY'를 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