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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Q 영업익 2111억원…홈미디어사업 호조

무선수익은 선택약정 할인율 증가 영향으로 4.2% 감소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가 2분기 요금할인 여파에도 IPTV 등 홈미디어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회계기준(K-IFRS 1115호)을 적용한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2조9807억원, 영업이익 2111억원, 당기순이익 1371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또 영업수익은 2조3432억원을 기록했으며 단말수익은 6376억원을 달성했다.

 

이를 기존 회계기준으로 환산하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3조392억원, 영업이익은 19.3% 증가한 2481억원이다. 새 회계기준을 적용하면서 매출 585억원, 영업이익 370억원이 각각 줄어든 셈이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선택약정 할인율 증가 및 선택약정 가입자 비중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하락한 1조3425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2분기 순증 가입자가 직전 분기 대비 17.3% 증가한 26만7000명을 달성했다. LTE 가입자 역시 1278만9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무선 가입자의 93.5%를 차지했다. 가입자 성장은 속도·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 요금제 출시와 ‘U+ 프로야구’ 등 차별화된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제공 등의 요인인 것으로 풀이된다.

 

유선수익은 홈미디어 및 기업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상승한 1조143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홈미디어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0% 상승한 4773억원을 기록했다. IPTV 가입자는 379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다. 이에 따라 IPTV 매출도 21.5% 늘어난 2140억원에 달했다.

 

이밖에도 기업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5370억원을 기록했으며 마케팅비용은 시장 안정화 영향 등으로 5.9% 감소한 5130억원이 집행됐다. 설비투자(CAPEX)는 5.4% 늘어난 2598억원으로 올해 전체 목표치 대비 37.2%의 진척도를 보였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3분기 미디어 영역에서 차별화된 콘텐츠와 신기술로 5G 시대 고객가치를 확대하는 한편 AI를 접목한 IoT, IPTV 등 홈미디어 융합 특화서비스로 수익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무선수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출시로 핵심사업 성장기반을 강화했다”며 “제휴를 통한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 및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선제적 5G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동통신 시장 성장을 주도해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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