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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2Q 영업익 1486억원…전년 比 29.6%↓

5G 투자·마케팅 영향…ARPU는 전 분기 比 0.4% 증가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총 매출 3조1996억원, 영업수익 2조3780억원, 영업이익 1486억원의 경영성과를 거뒀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3%, 영업수익 1.5%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29.6% 감소했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전년 동기(1조3413억원) 대비 2.4% 증가한 1조3741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총 순증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한 29만6000명을 기록하는 등 가입자 성장에 힘입은 것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수익 성장세를 이어갔다.

 

6월 말 기준 시장 점유율 29%에 달하는 38만7000명의 5G 가입자 확보도 일익을 담당했다. 특히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는 올해 1분기 3만1051원에서 3만1164원으로 전 분기 대비 0.4% 높아져 2017년 2분기 이후 8분기 만에 성장세로 돌아섰다.

 

 

유선수익은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지속 증가 영향으로 9969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9820억원) 대비 1.5% 상승했다.

 

스마트홈 수익은 전년 동기(4446억원) 대비 13.7% 증가한 505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증가에 따른 것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 IPTV 가입자는 전년 동기(379만명) 대비 11.9% 증가한 424만1000명을 기록했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역시 417만명을 기록해 전년 동기(394만6000명) 대비 5.7% 증가했다.

 

기업 수익은 전년 동기(5374억원) 대비 8.6% 감소한 4912억원을 기록했다. e-Biz와 전화사업 등이 부진했으나 IDC 사업의 수익 성장으로 매출 감소를 최소화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용과 5G 투자에 대한 감가상각비 등의 영향으로 1486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비용은 5648억원을 집행해 전년 동기(5080억원) 대비 11.2% 증가했다. 이는 개인 고객 대상 5G 서비스 시작으로 광고선전비와 5G 단말 판매 규모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설비투자(CAPEX) 역시 5G 네트워크 투자가 본격화됨에 따라 전년 동기(2598억원) 대비 181%가 증가한 730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하반기에도 5G 시장을 선도해 무선 성장을 이어나가고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성장세를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분기에는 U+ 5G 서비스의 경쟁우위와 네트워크 인프라의 일등품질 확보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5:3:2라는 모바일 시장의 고착화된 점유율 구조의 변화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단말 라인업 확대, LG유플러스만의 네트워크 운영기술과 솔루션, 글로벌 최고 기업과의 제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서비스 및 콘텐츠를 선보여 서비스 중심으로 5G 시장의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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