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플랫폼 당근의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손잡고 여름철 이사 시즌을 맞아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과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 당근에 따르면, 당근부동산은 8월 3일까지 앱 내 부동산 탭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국 전통의 이삿날 떡 돌리는 문화에서 착안해,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전달하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자는 취지다.
이벤트 참여는 간단하다. 당근 앱 부동산 탭에서 이사 예정일, 지역, 가구 형태를 선택한 뒤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비비빅 팥시루떡 아이스크림 40개와 30만원 상당의 청소 상품권으로 구성된 ‘이사 응원 선물’이 증정되며, 이 중 3명에게는 최대 1500개의 아이스크림을 나눌 수 있는 ‘당근이 비비빅 트럭’도 지원된다.
또 친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해 응모가 완료되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공유 이벤트 당첨자 50명에게는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 40개로 구성된 ‘나눔 패키지’를 제공하고, 참여자 중 5000명에게는 메로나, 빵또아, 붕어싸만코 등 빙그레 인기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당근부동산은 이번 이벤트와 함께 ‘부동산 거래 체크리스트’, ‘이사 전 필독 부동산 정보’ 등 실질적인 이사 준비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순 프로모션을 넘어, 하이퍼로컬 플랫폼으로서 이사·부동산 거래 전반의 실질적 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당근 관계자는 “여름철 이사는 번거롭고 힘든 경험인 만큼, 이웃에게 아이스크림을 전하며 유쾌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 도움과 정서적 연결을 모두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근부동산은 공인중개사와 이용자 모두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구조로, 동네 기반의 빠르고 정확한 매물 탐색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허위 매물 방지를 위한 본인 인증과 인증 기능, 거래 체크리스트, 안전 가이드도 갖췄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