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당근]](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520/art_17470109973831_3cf0d9.png)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앱 '당근'이 동네 곳곳의 오프라인 행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동네행사’ 게시판 기능을 전국으로 확대 오픈했다.
당근은 지난 3월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해당 기능을 시범 운영한 데 이어, 12일부터 전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해당 게시판은 당근 앱 내 '동네생활' 탭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축제, 공연, 전시, 박람회, 플리마켓 등 다양한 지역 행사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이번 전국 확대는 짧은 시범 기간 동안의 이용자 호응이 주요 배경이 됐다. 실제로 서울 지역에서 동네행사 게시판의 월평균 게시글 수는 약 30%, 작성자 수는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 측은 “브랜드 팝업스토어, 작가 토크콘서트, 구청 교육 프로그램, 동네 마트 할인 행사 등 다양한 민간 및 지자체 주관 행사가 게시판을 통해 활발히 공유됐다”고 설명했다.
당근은 전국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행사 게시글을 작성한 이용자에게는 최대 1,500원의 당근머니가 10분 이내로 랜덤 지급된다. 게시글 내용의 적합성, 길이, 이미지 첨부 여부 등에 따라 금액이 다르며, 1인당 최대 2회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나의 당근 > 진행 중인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동네행사 게시판은 하이퍼로컬 커뮤니티로서 당근의 가치를 잘 보여주는 기능”이라며 “이웃 간의 소통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