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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상징공간 정책 브랜드, 대국민 공모전으로 정한다

다음달 27일까지 아이디어 모집

(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국가건축정책위원회와 국토교통부는 18일 국가상징공간 프로젝트의 정책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국가건축정책위에 따르면 국가상징공간은 역사·문화적 가치가 있는 서울의 주요 공간을 우리나라를 상징할 수 있는 명소로 만드는 사업이다. 국가상징공간으로는 서울역과 청와대, 용산공원 등이 고려되고 있다.

 

정부는 공모전을 통해 결정하는 브랜드를 개별 장소가 아닌 서울 곳곳에 조성할 국가상징공간 프로젝트를 통합해 지칭하는 브랜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27일까지 국가건축위원회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공모전 포털사이트인 '씽굿' 링크에 접속해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당선작은 11월 10일 국가건축정책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는데,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급을 준다. 장려상 5명, 아이디어상 2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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