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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고페어, ‘2024 대한민국 AI서비스 혁신대상’ 수상...공적을 보니혁신대상

브랜드 보호 솔루션의 혁신성과 기술력 인정받아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AI기반 온라인 브랜드 보호 전문기업 위고페어(대표 김종면)가 지난 18일 열린 '아이어워즈 2024'에서 AI서비스어워드 스타트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서울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이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시상식으로, 매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는데, 위고페어는 위조상품으로부터 브랜드 보호기술을 선보인 기술 혁신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 평가받아 스타트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위고페어는 기존 위조상품 모니터리솔루션의 한계를 뛰어넘는 '원클릭 서비스' 도입으로 브랜드 보호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과 글로벌 위조상품 대응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브랜드 보호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 점이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것. 

 

위고페어 김종면 대표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 IP 보호 기술의 혁신성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보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고페어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2025년 글로벌 브랜드 보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수상자들과 함께 디지털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의미 있는 논의를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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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