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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전성기재단, 온라인 기부캠페인으로 소외계층 후원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라이나생명이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온라인 기부캠페인을 통해 사회에서 어른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 청년들을 응원하는 나눔을 이어간다고 13일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1월부터 온라인 플랫폼 전성기닷컴을 통해 보호종료아동들을 위한 살림기부캠페인을 진행했다. 보호종료아동이란, 만 18세가 되어 보호시설에서 나와야 하는 아이들로, 자립정착금으로 지원받은 500만원으로 주거부터 학비, 식비, 생활비 등을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캠페인에는 전국의 맘카페 및 요리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한 달여 만에 756박스의 기부물품이 모였다. 이렇게 모인 살림은 보호종료아동들이 함께 지내는 자립형 그룹홈 20곳을 비롯해 보호종료아동들의 생활과 진로를 돕는 커뮤니티케어센터 등을 통해 총 250여명에게 전달됐다. 전달 후 남은 기부물품은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특별 판매전을 개최했으며, 판매수익금은 보호종료아동들의 주거와 학업,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4월에는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악기기부캠페인을 진행했다. 바이올린, 피아노, 드럼, 기타 등 총 150여개의 악기를 모아, 경북 문경 폐광마을 및 전남 완도 섬마을 등 전국 33개의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쉼터에 기부했다. 7월부터는 캄보디아 프놈펜 봉제완구 공장의 시니어 노동자들과 국내 독거노인들을 위한 안경기부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봉사가 어려워져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에 많은 참여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더 많은 참여로 풍성한 물품을 전달해 아이들의 출발을 응원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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