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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한옥 컨셉'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 MZ세대 ‘SNS 인증’ 명소

한옥 타입 내 외관 및 쿠캣, 텐바이텐 등 MZ세대 감성 충족시킬 이색 포인트 반영

한옥 컨셉트의 GS25 수원행리단길점 [사진=GS리테일]
▲ 한옥 컨셉트의 GS25 수원행리단길점 [사진=GS리테일]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수원 행리단길에 오픈한 한옥 콘셉트 편의점이 새로운 인증샷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달 26일, 관광지로 유명한 수원의 행리단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GS25수원행리단길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5일 서울 합정동에 오픈한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GS25는 수원화성의 고궁 콘셉트가 반영된 주변 행리단길의 지역적 특색과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임을 고려하여 GS25수원행리단길점 매장을 감성적인 한옥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매장 전면에는 큰 기와를 얹은 지붕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으며, 측면에는 포토 액자와 문구를 활용해 찾아오는 고객 및 관광객들이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매장 내부는 콘셉트에 부합하도록 한옥의 서까래와 원목을 사용한 인테리어로 한국의 고전적인 멋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GS25는 매장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외에도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관광객들을 위해 △쿠캣 △텐바이텐 △와인 △파스타 △수입 쿠키 △수입 음료 등의 전용 매대를 마련해 색다르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대했다.

 

GS25 수원행리단길점 내부 인테리어 [사진=GS리테일]
▲ GS25 수원행리단길점 내부 인테리어 [사진=GS리테일]

 

GS25수원행리단길점은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들은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특히 고객들이 매장에서 촬영한 멋진 사진들은 SNS 상에 빠르게 퍼지면서 수원 행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인증샷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김명석 GS25 개발기획팀장은 "다양한 콘셉트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상품과 즐거워하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해당 지역에서 멋진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GS25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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