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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 동정

[인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보직인사

◇ 일시 : 2023년 12월 5일

 

◇ 보직인사(12월 18일자)

▲ 운영지원실장 조재환 ▲ 재난안전팀장 박경문 ▲ 교통정책실장 최운규 ▲ 안전진단팀장 조민철 ▲ 해양안전실장 김자훈 ▲ 안전연구실장 이기동 ▲ 검사기준실장 구대용 ▲ 운항정책실장 강동조 ▲ 운항상황센터장 직무대리 박종희 ▲ 울산지사장 하일홍 ▲ 속초출장소장 이범주 ▲ 보령지사장 조성옥 ▲ 완도지사장 양대성 ▲ 창원지사장 강봉문 ▲ 통영지사장 김훈 ▲ 사천지사장 이종찬 ▲ 동해운항관리센터장 직무대리 김민수 ▲ 군산운항관리센터장 직무대리 신명 ▲ 목포운항관리센터장 김록주 ▲ 고흥운항관리센터장 직무대리 송새벽 ▲ 완도운항관리센터장 김한주 ▲ 제주운항관리센터장 직무대리 조평연

 

◇ 보직인사(2024년 1월 1일자)

▲ 기획조정실장 이영민 ▲ 성과혁신실장 정승만 ▲ 감사실장 윤창구 ▲ 정보보안실장 이상엽 ▲ 제주지사장 강길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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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전두환 정권 때 저질러진 최악의 통폐합시나리오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영화 서울의 봄과 고 전두환 대통령의 유해가 국민들의 냉대 속에 안식처를 못 찾고 방황하는 가운데 필자에게는 80년 전두환 정권이 저질러놓은 최악의 산업통폐합조치 시나리오가 생각난다. 우리나라는 법정주의다. 무슨 조치이든 정권이 시행하려는 조치는 법적근거를 구비하여야 함에도 이 산업통폐합조치는 사업에 무지한 몇 사람의 군인 머리에서 나온 임시조치에 불과할 뿐인데도 국가 전반적으로 엄청난 회오리를 몰아쳤던 것이다. 결과적으로 코미디같은 최악의 시나리오라 부르고 싶다. 필자는 당시 대우그룹기획조정실에 근무했기에 그 어이없는 현실을 직접 체험했다. 어느 날 고 김우중 회장은 필자를 불러 사흘 후 현대그룹 고 정주영 회장과 함께 최고 국보위위원장인 전두환을 독대하는 자리에 의사결정을 통보할 모종의 전략적 검토를 지시했다. 이것은 대우그룹과 현대그룹이 동시에 소유한 중공업과 자동차의 이원화된 산업을 일원화하는 산업통폐합조치였다. 대우는 대우중공업, 대우자동차를 소유했고 현대는 현대양행, 현대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었다. 당시의 글로벌 경제상황이 오일쇼크로 휘청이던 상황에서 우리나라 중공업, 자동차산업도 과잉, 중복투자로 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