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0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은행

BNK경남은행, AI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2’ 선봬

AI툴로 제작한 동요송으로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강화 차원
자행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서 무료 시청 ...보이스피싱 예방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BNK경남은행이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2’의 첫 번째 콘텐츠로 AI툴을 활용한 ‘어린이 금융 동요송’을 선보였다.

 

은행 측 전언에 따르면 니니언니 시즌2는 금융 지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최신 AI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동요송은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한 가사와 신나는 멜로디로 구성됐다.

 

특히 ChatGPT를 이용해 가사를 만들고 Suno AI를 활용해 멜로디를 입힌 1분 30초 분량의 금융 동요송은 어린이들이 백원·오백원 동전과 지폐를 차곡차곡 저축하면 미래를 즐겁고 멋지게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BNK경남은행이 AI툴을 활용해 직접 기획·제작한 금융 동요송은 자행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BNK경남은행은 어린이들이 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를 지속 선보여 왔으며 이번 금융 동요송이 어린이와 학부모 그리고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며 “각종 AI툴을 활용해 이번 저축송에 이어 보이스피싱 예방송 등도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BNK경남은행은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시즌1’을 BNK경남은행 공식 SNS에 등재한 바 있다.

 

1화 ‘금도끼 은도끼’, 2화 ‘아기돼지 3형제’, 3화 ‘미운오리새끼’, 4화 ‘혹부리영감’, 5화 ‘흥부와 놀부’, 6화 ‘개미와 배짱이’, 7화 ‘황금알을 낳는 거위’ 등으로 구성된 니니언니 시즌1 콘텐츠도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시론] 이재명 vs 김문수, 조세정책의 길을 묻다
(조세금융신문=안경봉 국민대 명예교수,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2025년 대선을 앞두고 조세정책은 단순한 세금의 많고 적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철학과 재정의 지속 가능성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세금은 사회계약의 이행 수단이며, 공공서비스의 재원일 뿐 아니라 미래세대와의 약속이라는 점에서 각 후보의 조세 비전은 중요한 정책 선택의 기준이 된다. 이재명 후보는 ‘조세 정의’와 ‘보편 복지’를, 김문수 후보는 ‘감세와 시장 자율’을 중심 기조로 내세운다. 이처럼 상반된 철학이 세금 정책으로 어떻게 구체화되는지를 살펴보는 일은 유권자에게 실질적 판단 기준을 제공할 수 있다. 이재명 후보: 분배 정의와 조세 환류 이재명 후보는 국토보유세, 금융소득 통합과세, 디지털세, 탄소세 등 자산과 환경에 기반한 새로운 세목의 신설 또는 기존 세목의 강화를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과세를 통해 형성된 세수를 ‘조세환급형 기본소득’ 형태로 전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환급함으로써, 소득 재분배와 소비 진작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금융소득 통합과세는 기존의 분리과세 방식을 폐지하고 이자‧배당 등 금융소득을 종합소득에 포함시켜 누진세를 적용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