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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부·울·경서 ‘롯데캐슬’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1위

부동산R114 조사서 호감도·인지도 모두 압도
이달 ‘르엘리버파크센텀·가야역스카이엘’ 청약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부산·울산·경남(부·울·경) 지역에서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확인했다. 이달 예정된 ‘르엘리버파크센텀’과 ‘가야역롯데캐슬스카이엘’ 분양에도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1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공동으로 실시한 ‘2025년 아파트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서 롯데캐슬은 부·울·경 지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전국 소비자 3262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거주 의향을 평가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부·울·경 거주자 5명 중 1명(20.9%)이 가장 호감 가는 브랜드로 롯데캐슬을 꼽았다. 브랜드 인지도는 82%로 압도적 1위를 차지해, 지역민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아파트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특히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가 높을수록 실제 거주 의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R114는 “롯데캐슬은 다수의 성공적인 분양 사례를 통해 부·울·경 지역민의 신뢰를 구축해 왔다”며 “브랜드 호감도가 높을수록 소비자들의 거주 의향도 우호적으로 나타나, 롯데캐슬의 경쟁력이 더욱 부각된다”고 분석했다.

 

 

롯데건설은 화명동롯데캐슬카이저(5239세대), 해운대롯데캐슬스타(906세대), 대연롯데캐슬레전드(3149세대), 양정롯데캐슬프론티엘(903세대), 창원 롯데캐슬센텀골드(956세대), 롯데캐슬하버팰리스(981세대) 등 대규모 랜드마크 단지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현재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 ‘르엘리버파크센텀(2070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특별공급은 오는 21일, 1순위 청약은 22일, 2순위 청약은 23일이며, 당첨자는 29일 발표된다. 이달 말에는 부산 부산진구 가야동 일대에 들어서는 ‘가야역롯데캐슬스카이엘(725세대)’ 분양도 예정돼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울·경 지역에서 롯데캐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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