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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신선식품 강자는 바로 나!"...현장 경영 강화하는 홈플러스

홈플러스 이제훈 사장, ‘현장 경영’ 보폭 확대

 

 

 

(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계묘년 첫 현장 행보로 지난 16일 산지와 협력사를 찾아 신선식품 납품 공정∙수급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많은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를 만나 현장의 의견을 듣고 오랜 시간 쌓아온 파트너십을 재확인했다. 이날 충북 음성군∙충북 충주시∙경북 상주시 소재 업체를 방문, 이동 거리만 600km에 육박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장’을 중시하는 이 사장은 홈플러스 첫 출근 당시에도 취임식 대신 점포를 방문해 현장 직원과의 소통을 강조했으며,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오픈 시에도 항상 해당 점포를 직접 방문해 꼼꼼히 살피고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있다. 이처럼 항상 ‘고객’과 ‘현장’을 우선하는 경영 방침을 바탕으로 올라인(All-Line, on-line과 off-line을 더한 합성어)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현장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장이 찾은 산지 중 새봄네트윅스(경북 상주시)의 스마트팜 온실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환경제어시스템을 갖춰 원격∙자동으로 최적의 생육환경을 조성해 우수 품질의 토마토를 생산·납품하고 있다. 기후∙병충해 등으로부터 비교적 관리가 용이해 수급의 영향이 적어,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선식품의 경우 재배환경에 따라 품질∙가격∙수급 등 큰 차이가 발생하는데 스마트팜은 신선식품 품질혁신의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 사장이 스마트팜을 방문해 새로운 협업 모델을 살핀 것도 이 때문이다. 실제로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내 ‘도시형 스마트팜’을 도입, 샐러드 채소를 재배∙판매하는 등 신선식품 품질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과 협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장은 신선식품 납품 공정∙수급 현황 등을 면밀히 확인하며 “홈플러스가 지난 26년간 쌓아온 독보적인 신선 운영 노하우와 최적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선식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고객이 신뢰하는 마트’의 입지를 공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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