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3 (토)

  • 흐림동두천 0.5℃
  • 흐림강릉 3.0℃
  • 흐림서울 4.2℃
  • 구름많음대전 3.6℃
  • 박무대구 -0.4℃
  • 구름많음울산 2.1℃
  • 구름많음광주 5.2℃
  • 맑음부산 5.9℃
  • 흐림고창 4.4℃
  • 구름많음제주 11.4℃
  • 흐림강화 0.9℃
  • 구름많음보은 2.9℃
  • 맑음금산 -1.0℃
  • 흐림강진군 6.9℃
  • 흐림경주시 0.0℃
  • 맑음거제 4.9℃
기상청 제공

반도건설, 아파트 브랜드 '유보라' 6년만에 리뉴얼

브랜드 슬로건 'Best or All UBORA'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반도건설이 주택브랜드 ‘유보라’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6년 만에 새로운 BI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2006년 유보라 브랜드 론칭 이후 두 번째 리뉴얼이다.

 

신규 BI는 직사각형을 활용해 좀 더 미니멀하게 표현한 'U'심볼과 볼드한 서체의 로고타입에 세리프 포인트를 줘 삶의 엣지를 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메인 컬러는 다크 네이비를 사용해 품격있는 주거 프리미엄을 표현했다.

 

반도건설은 브랜드 슬로건으로 ‘Best or All(당신을 위한 최고이거나 전부이거나)’이라고 정하고 정하고, 고객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주거 공간에 생활의 모든 가치와 순간을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신규 BI를 7월 분양 예정인 '천안두정역 반도유보라'에 첫 적용하며, 신규 입주 예정 모든 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BI로 고객들에게 유보라가 갖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고 확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