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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농심 ‘신라면 툼바’, 글로벌 진출 확대…호주·일본 유통망 확보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농심이 지난해 9월 출시한 ‘신라면 툼바’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 공략에 주력한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를 글로벌시장 공략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미국, 호주, 일본을 비롯한 중국, 동남아, 영국 및 EU 등 주요 해외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

 

농심은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Woolworths)와 일본의 편의점 1위 업체 ‘세븐일레븐’에서 신라면 툼바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약 4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고, 세븐일레븐은 일본 내 2만10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울워스에서는 오는 3월부터, 세븐일레븐에서는 4월부터 각 전점에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한 해 울워스에 입점된 농심 제품 판매량이 약 두 배 늘었다”며, “최근 호주에서도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점과 한국내 신라면 툼바의 인기를 감안해 전 점포 입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농심에 따르면 미국에서 지난해 11월 현지 생산에 들어간 신라면 툼바는 아시안 마켓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늘고 있다. 미국 최대 유통체인 월마트에서도 6월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농심은 미국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사각 용기면 타입 제품을 3월 말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은 글로벌 콘텐츠 연계 마케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국내 신라면 툼바 모델인 에드워드 리 셰프를 미국 등 글로벌 광고에 활용하고, 말레이시아에서는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드라마 형식의 마케팅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 각국 1위 유통사들이 신라면 툼바의 맛있게 매운 맛과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일본과 호주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국·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라면 툼바의 매력을 널리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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