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농심이 지난 21일(현지시간) 관광 명소인 페루 마추픽추 인근에 라면 체험 공간인 ‘신라면 분식’ 1호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은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마추픽추를 찾는 전 세계 관광객과 접점을 넓히고,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농심 브랜드 경험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페루의 ‘신라면 분식’ 1호점은 마추픽추로 가는 필수 관문으로 알려진 아구아스 칼리엔테스(Aguas Calientes)에 3층 규모로 마련됐다. 매장의 1층은 방문객들이 직접 라면을 끓이고 맛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며, 2층부터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농심 신라면의 역사와 주요 제품들을 소개하는 전시 공간으로 운영된다.

농심은 앞으로도 전 세계 주요 관광지에 ‘신라면 분식’을 개설하고,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올 상반기 중에는 아시아 지역에 ‘신라면 분식’을 추가로 열 계획이며, 향후 세계 각국의 주요 랜드마크에도 추가 매장 오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유럽의 지붕인 스위스 ‘융프라우’와 지구 최남단 도시 칠레 ‘푼타 아레나스’ 신라면 체험 명소처럼 ‘신라면 분식’이 지구촌 랜드마크를 더욱 다양하게 즐기는 핫플레이스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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