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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신창재표 ‘디지털 인재 양성’ 성과…“사내벤처 사업화 돌입”

펫 푸드 판매 플랫폼 ‘송소담’, 유명 디저트 배송 서비스 ‘토끼’
사원‧대리급 태스크포스장 탄생…“창의적‧혁신적 조직문화 확산”

지난달 17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사내벤처 1기 액셀러레이팅 최종 데모데이'에 참가한 사내벤처팀[사진=교보생명]
▲ 지난달 17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 본사에서 열린 '사내벤처 1기 액셀러레이팅 최종 데모데이'에 참가한 사내벤처팀[사진=교보생명]

 

(조세금융신문=안수교 기자) 교보생명이 신 성장 동력 찾기 일환으로 올해 본격 시작한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사업화 및 독립 분사를 추진하는 사내벤처가 탄생했다.

 

모든 임직원이 주체가 되도록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라는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사원‧대리급이 태스크포스장에 오르는 첫 사례를 만들며 의미 있는 한발을 내딛고 있다.

 

교보생명은 2일 사내벤처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송소담’과 ‘딸기’의 독립 분사를 위한 사업화에 돌입하기로 했다. ‘송소담’의 신소연 선임(사원)과 ‘딸기’를 만든 진수민 대리를 태스크 포스장으로 임명했다.

 

‘송소담’은 맞춤형 펫 푸드를 만들어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나 기호에 따라 필요한 성분을 골라 먹일 수 있는 자연식을 다룬다. 고기, 야채 등 재료부터 용량까지 직접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려동물의 알레르기 반응이나 선호도 등을 판단할 수 있는 문진 꾸러미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자동 추천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딸기’는 고객이나 주민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전국 유명 디저트 가게의 제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소비자와 공급자를 직접 연결해 방문 대기, 수요 예측 등의 불편함을 해결했다.

 

이밖에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족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굿칠’, 캠핑소셜네트워크(SNS) ‘어웨이크’, 글쓰기 지도 및 출판 플랫폼 ‘플래터’, 여행을 콘텐츠로 다루는 숏폼 ‘오소리’ 등을 디지털전략담당 산하로 배치하고 사업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신창재 회장은 디지털 시대에 맞춘 신성장동력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신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앞으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펀드(CVC)를 조성하고 전략적 투자와 협업을 강화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이 유입되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우수한 디지털 전문인력을 영입해 업무수행 역량을 조직 내부에 이식함으로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날 “사내벤처가 사업화 과정을 주도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혹여 기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실패가 아닌 혁신의 과정으로 여겨 새로운 시도가 끊임없이 일어나는 조직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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