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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사전환 페달 밟는 교보생명, 데이터 한데 모아 경쟁력 ‘주춧돌’ 삼는다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 주축
그룹사 간 데이터‧인프라 구축

[사진=교보생명]
▲ [사진=교보생명]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지주사 설립을 추진 중인 교보생명이 그룹사 간 데이터 체계와 인프라 구축 작업에 착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데이터 기반으로 그룹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디지털 전환 기반을 다지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교보생명은 27일 교보증권, 교보문고, 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정보통신, 디플래닉스 등 5개 자회사와 함께 ‘교보그룹 6자 간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중하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장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금융지주사 전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보그룹 데이터 체계 및 인프라 구축은 지주사 설립에 앞서 자회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설명했다.

 

해당 업무협약은 교보그룹 내 흩어진 데이터를 한곳으로 모으겠단 복안으로 풀이된다. 자회사 전환 후 그룹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더욱 원활히 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를 통해 각 자회사는 더욱 강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유리해질 수 있고, 기존 고객은 그대로 유지하며 데이터는 양적으로 늘릴 수 있다.

 

교보그룹 차원의 데이터 전략 수립과 실행의 주축은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이다.

 

교보생명 그룹데이터전략팀을 중심으로 주요 자회사들과 데이터분석 전문기업 디플래닉스가 함께 해당 업무를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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