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이석준 회장 취임 이후 추진하는 근본적 체질 개선 노력을 확장하면서 구체적 실행 키워드로 디자인(Design)과 디지털(Digital)을 제시했다.
19일 NH농협금융에 따르면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3년 '제1차 농협금융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최고협의회'를 개최하고, 사전정보가 없어도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디자인하고, 모든 것의 디지털화·모바일 퍼스트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다.
은행은 금융앱에 서비스형 플랫폼(PaaS) 기반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해 안정성과 속도를 개선한 것을 시작으로, 비대면 채널 인프라를 전면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증권은 스마트워치에서 사용 가능한 앱을 구축해 고객의 일상에 접근한다. 카드와 생명은 이원화된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한편, NH농협금융은 이 회장 취임 이후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회장은 그동안 농협금융의 변화와 성장을 가로막던 각종 허들을 제거하는 등 근본적 체질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특히 디지털 부문부터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이 회장은 "임직원 한 명 한 명이 뚜렷한 방향성과 비전을 가진 조직만이 초일류로 거듭날 수 있다"면서 "혁신과 변화에는 언제나 안되는 이유가 있지만, 반복되는 관행을 과감히 끊어내고 새로운 시도로 농협금융의 미래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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