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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IT서비스 관리 국제표준 획득…지방은행 최초

ISO20000‧ISO27001 취득…안전한 서비스 제공 인정받아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부산은행]
▲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부산은행]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BNK부산은행이 지방은행 최초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IT서비스 관리 및 운영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인 ISO20000 인증을 획득했다.

 

30일 부산은행은 이같이 밝히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IT서비스 및 정보보호 분야에서 국제표준 ISO20000과 ISO27001인증을 모두 취득하게 돼 체계적이고 안전한 IT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임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ISO20000 인증은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소비자 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국제 표준 인증 체계다.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한다.

 

김영슈 부산은행 IT본부장은 “이번 ISO20000 인증으로 부산은행이 고객에게 효율적이며 편리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글로벌 표준에 따라 IT서비스 관련 내부통제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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