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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화상으로 상담하는 ‘미래형 디지털점포’ 선봬

예금‧적금‧주택청약 등 화상상담 가능
디지털금융 소외계층 대상 이용법 안내 기기 배치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부산은행이 디지털기기 기반의 미래형 디지털 점포를 개설했다.

 

2일 부산은행은 부산 시민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 지하철 2호선 수영~광안역 지하상가(HOWWE Mall)에 미래형 디지털 점포 ‘디지털플레이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기기 기반인 ‘디지털플레이스’ HOWWE Mall점에는 화상 상담창구인 ‘디지털데스크’와 고객이 직접 조작하는 ‘스마트텔러머신(STM)’ 등이 설치됐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복합 쇼핑몰에 입점하고 있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배치했다.

 

 

디지털데스크는 전문상담 직원과 화상으로 소통하는 창구로 예금·적금·주택청약 신규, 대출상담 및 신청, 외환업무, 각종 카드 발급, 인터넷·모바일뱅킹 신규 등 일반 영업점과 유사한 수준의 창구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HOWWE Mall점’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일반 은행점포 마감 시간 이후에도 고객들이 방문해 은행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금융 소외계층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기기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디지털 어드바이저’도 함께 배치했다.

 

김용규 부산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은 “앞으로도 부산은행의 미래형 점포인 디지털플레이스를 활용해 금융소비자 접근성 강화하고 고객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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