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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롯데 免, 일본 긴자점 8년만의 전격 리뉴얼 오픈 재도약 시동...승부수는?

16일 도쿄 현지에서 오프닝 세리머니 행사와 함께 본격 영업 시작
8층은 택스프리, 9층은 듀티프리 매장으로 운영 '하이브리드 전략'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롯데면세점이 8년 만에 일본 동경긴자점을 전격 리뉴얼 오픈하면서 일본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 만족시키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내세웠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은 16일(현지시간) 동경긴자점 그랜드 오픈 행사에서  8년 만에 일본 동경긴자점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날 일본 언론을 대상으로 사업전략 발표회를 열고 일본 면세시장에서 익숙한 사후면세점(TAX FREE)과 사전면세점(DUTY FREE)을 동시에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은 지난 2016년 일본 도쿄 최초로 시내면세점 특허를 취득해 오픈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긴자역 인근 도큐플라자 긴자 8~9층에 위치해 매장 면적 약 4396㎡에 이르는 약 1337평 도쿄 최대 규모의 종합 시내면세점이다. 

 

◇ 8년 만의 재단장…일본 동경긴자점 리뉴얼 오프닝 '일본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 만족'

16일 오전(현지시간) 일본 동경긴자점에서 열린 이번 그랜드 리뉴얼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다마쓰카 겐이치 롯데홀딩스 대표이사, 롯데면세점 모델인 인기 아이돌 그룹 라이즈(RIIZE)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의 사업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리뉴얼 오픈을 알리는 리본 커팅식과 기념촬영, 매장 투어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진행됐다.

 

이날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기념식에서 “8년 만에 재단장한 동경긴자점은 일본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통해 재도약에 나설 것”이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 8층은 택스프리, 9층은 듀티프리로 이원화…무신사 오픈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은 지난 7월 1차 리뉴얼을 진행한 이후 약 3개월의 재단장을 거쳐 그랜드 오픈했다.

 

8층은 캐릭터와 패션, 잡화 등 ‘사후면세점’ 공간으로, 9층은 화장품·향수와 주류 카테고리에 특화된 ‘사전면세점’ 매장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사후면세는 물건 구입 후에 세금을 환급받는 방식으로 일본 현지인들도 현장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사후면세점(TAX FREE) 공간인 8층은 크게 ‘긴자로드’와 ‘긴자프렌즈’로 나뉜다. 먼저 긴자로드는 드럭스토어부터 K-패션, K-팝까지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 매장이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무신사를 오픈해 커버낫과 스탠드오일, 글로니, 그로브 등 일본 현지 M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여기에 프리미엄 K팝 굿즈샵 ‘케이타운포유(KTOWN4U)’도 마련했다. 

 

한편, 긴자프렌즈는 캐릭터 전문 매장으로 벨리곰, 잔망루피, 원피스 등 3천여 개의 인기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사전면세점(DUTY FREE) 매장인 9층에는 일본 관동 지역 최초로 ‘하우스 오브 산토리(House of Suntory)’가 입점했다. 

 

이곳에선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하쿠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입사(IPSA)’, ‘나스(NARS)’, ‘폴라(POLA)’ 등 일본 대표 화장품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0월 31일까지 8층 택스프리 전 품목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라이즈 포토부스 촬영권, 라이즈 포토카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나아가 올해 연말까지 롯데면세점 동경긴자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라이즈의 친필 사인이 담긴 앨범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비면세 사업을 중심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에 힘쓰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8월 K패션 브랜드와 글로벌 바이어들을 연결하는 B2B 플랫폼 ‘KATZ(카츠)’를 정식 오픈하고 일본 동경긴자점에 오프라인 쇼룸을 열었다. 

 

또한, 자체 온라인 직구몰인 ‘긴자 일본직구’는 모든 상품을 직접 소싱해 가격 경쟁력과 고객 신뢰도를 높였으며, 다양한 상품을 시중 일본 직구 사이트 대비 평균 약 3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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