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2일, 여의도 본점에서 ‘KB 樂star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樂star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접수기간 동안 총 347건의 아이디어가 응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20~30대 Youth고객 대상 신상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한 금융마케팅 아이디어 등 세 가지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무엇보다 아이디어의 참신성이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이었다.
대상에는 금융투자와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20~30대 Youth 고객을 위한 신상품 (작품명: 반짝 반짝 작은 별)을 제안한 양지훈, 김종천, 박혜린 학생이 선정되었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등 총 1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상 및 최우수상 팀의 아이디어 발표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임직원들과 학생들이 함께 토론하는 등 Youth고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상자에게는 총 2,6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함께 KB국민은행 신입행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기회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대한 실무에 반영할 예정이다”며“『KB 樂star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를 통해 미래의 마케터들이 본인의 꿈과 목표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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