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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NH농협銀,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 선포 및 결의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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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17일 오후 본관 대강당에서 김주하은행장 등 본부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예방의식을 새롭게 하고 민원감축 실천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를 선포하고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는 ▲상품판매시 설명 철저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 ▲고객정보 보호 철저 ▲친절한 고객응대 ▲전자금융사기 예방 ▲고객과의 약속이행 철저 ▲본인 확인 철저 ▲약정서 기재 철저 등 그동안 NH농협은행에서 발생된 민원에 대해 원인 분석을 통하여 도출한 것으로 민원발생요인 제거 및 민원 감축을 위하여 반드시 실천해야 할 행동요령으로 선정하였다.

 
NH농협은행은 ‘민원예방 8대 실천과제’ 결의대회를 계기로 전사적인 민원감축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민원감축 특별대책반’을 본부에 구성하고 영업점에서 민원발생예측 건에 대해 사전보고를 실시하는 ‘민원사전보고제’를 운영한다. 또한 반복민원에 대해서는 사례전파 및 적극적인 제도개선 노력을 기울이며 민원업무 우수사무소 및 유공 직원에 대해 포상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결의대회를 주재한 김주하은행장은 “ 오늘 결의대회를 계기로 민원발생을 적극 예방하여 고객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겠다.” 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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