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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3분기 최대 매출 기록…던파‧히트2 흥행에 모바일 93% 성장

영업이익 3049억원으로 6% 증가…신작‧라이브 고른 성과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넥슨이 9일 올해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하며 매출 975억엔(9426억원), 영업이익 315억엔(3049억원), 순이익 433억엔(418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던전앤파이터와 HIT2 등 모바일 신작을 앞세운 넥슨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3분기 매출이 지난해보다 28% 증가했다.

 

넥슨의 대표 모바일 IP ‘HIT’를 MMORPG로 재해석한 HIT2(히트2)가 출시 직후 최고매출 1위를 기록하고 상위권을 유지하며 모바일 매출을 견인했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3분기 매출에 기여하며 국내 모바일 매출은 지난해보다 93% 상승을 기록했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 3종에서 또한 각 타이틀의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동시에 달성했다.

 

3분기 연속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FIFA 온라인 4는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고, 게임 외적으로도 K리그 중계,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운영, 온라인 미니 콘서트 등 FIFA 온라인 4와 축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활발한 소통 행보를 지속하며 신규 콘텐츠,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로 메이플스토리가 지난해보다 47% 매출이 증가했고, 마비노기에서 진행한 론칭 18주년 기념 이벤트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가 인기를 끌며 지난해보다 매출이 66% 증가해 각각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험난한 경영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유저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루트 슈터 장르의 ‘퍼스트 디센던트’와 백병전 PvP 게임 ‘워헤이븐’,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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