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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 제2금융

신한銀, ‘스마트WM센터’ 오픈

우수고객 모바일 1:1 맞춤 상담서비스 제공

(조세금융신문=김사선 기자) 신한은행은 ‘스마트WM센터’를 출범해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고객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WM센터’에는 각종 금융관련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영업점 우수고객 전담관리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이 배치되어, 신한은행 거래 우수고객 중 영업점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개인별 전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무/부동산/펀드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1:1 맞춤형 자문서비스와 예/적금, 대출 등 각종 은행 업무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S뱅크의 ‘스마트케어 매니저’ 메뉴를 통해  자산관리 분야의 이슈리포트와 직원 코멘트도 받아볼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지고 우수고객들의 스마트기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신한은행의 우수고객관리 분야에 축적된 최고수준의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2년 국내 최초로 비대면 전담 영업조직인 스마트금융센터를 출범해 스마트펀드센터, 스마트론센터 등을 통해 비대면 자산관리를 진행했으며, 이번 ‘스마트WM센터’ 출범을 통해 우수고객 비대면 전담관리 영역까지 확대해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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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