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호텔업계 비즈 매칭의 장 '2024 코리아호텔쇼' 내달 코엑스서 개최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의 모든 것...6월 19일부터 3일간 코엑스 3층 D홀서

 

(조세금융신문=송기현 기자)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의 모든 것, 호텔업계 비즈 매칭의 장인 '2024 코리아호텔쇼'가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호스피탈리티 산업전으로, 창간 33주년을 맞이한  매거진과 대한민국 MICE 산업의 메카, 코엑스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2014년부터 국내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의 대표 B2B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코리아호텔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인 만큼 매년 약 2만 5000여 명의 숙박, 외식업 종사자들을 한데 모아 각종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코리아호텔쇼가 국내 호텔, 숙박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가 된 이유는 매년 당시 업계가 주목해야 할 이슈는 물론, 호텔, 숙박, 식음료 비즈니스에 있어 핵심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들을 집대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B2B 전시회로서 가장 오랜 업력, 최대 규모, 내실 있는 구성을 자랑하는 코리아호텔쇼는 호텔, 숙박, 식음료 산업과 33년간 호흡해 온   매거진이 코엑스와 공동주최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제12회 코리아호텔쇼의 주요 참가업체는 객실 용품, 호텔 IT & 전자, 인테리어 & 익스테리어,   호텔 개발 & 운영, 호텔 설비, F&B, 위생용품, 서비스업체 등으로 120개 사, 250개 부스의 규모로 개최된다.

 

3일간 코엑스 3층 D홀에서 참가업체들의 양질의 제품 정보 제공과 함께 적극적인 B2B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견인할 예정이다.

 

전시장 내 마련되는 특설무대에선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코리아호텔쇼 대표 이벤트인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를 비롯, (사)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이 주최하는 ‘Hospitality Omni-Seminar’와 한국의 대표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2024 KOREA HOTEL Sommelier Competition’, ‘2024 제4회 코리아 유스 카지노딜링대회’, ‘K-Hotelier Award’, ‘HSMAI 세미나’ 등 부대행사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