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7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닥터로빈’과 콜라보 메뉴 출시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매일유업의 식물성 오트(귀리)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프리미엄 건강식 레스토랑 ‘닥터로빈(Dr.Robbin)’과 협업해 특별 메뉴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식물성, 건강한 미식’이라는 두 브랜드의 공통된 철학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 특별 메뉴는 오는 6월 8일까지 닥터로빈 전 매장에서 운영되며,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닥터로빈 한남LAB점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꾸민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메뉴는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음료 3종과 베이커리 3종 등 총 6종이다. 비건 음료 메뉴는 ‘바닐라플랫화이트’, ‘지구라떼’, ‘크리미인절미라떼’ 등으로 닥터로빈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베이커리 메뉴는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단팥오트크림빵’, ‘오렌지 마리토쪼’, ‘샤인머스켓 마리토쪼’로 닥터로빈 한남LAB점, 흑석점, 강서점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최근 우유 섭취가 불편하거나 비건 생활을 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오트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서울 강남 등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역의 카페를 중심으로 ‘오트라떼’가 커피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오트 음료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바리스타들의 높은 선호를 얻고 있으며, 전국 약 8천여 개 카페(2024년 12월 기준)에서 사용 중이다. 이를 통해 2023년 대비 2024년 매출이 약 38% 증가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어메이징 오트와 닥터로빈의 협업은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건강한 식문화를 지향하는 두 브랜드의 철학이 만난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오프라인에 강점을 지닌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하며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샂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통화 주권 넘보는 스테이블코인, 한국은 준비됐는가
(조세금융신문=양학섭 편집국장) 한국 정치가 마침내 디지털 자산에 손을 댔다. 그것도 단순한 규제 강화를 넘어서 산업 진흥과 생태계 육성까지 겨냥한 ‘판 뒤집기’ 수준의 입법이다. 10일,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이 대표 발의한 ‘디지털자산기본법’은 디지털 자산 시장에 대한 가장 포괄적이면서도 공격적인 제도화 시도다. 법안은 ▲디지털자산의 법적 정의 정립 ▲대통령 직속 디지털자산위원회 설치 ▲금융위원회를 통한 인가·등록·신고제 도입 ▲스테이블코인 사전 인가제 ▲불공정거래 금지 및 이용자 보호 ▲자율규제기구 설립 등을 담았다. 단순한 제도 마련을 넘어, ‘한국형 디지털금융 패러다임’의 설계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주목할 대목은 스테이블코인 발행 허용이다. 현행법상 민간의 원화 기반 디지털 자산 발행은 법적 공백에 놓여 있었지만, 이 법안이 통과되면 자기자본 5억원 이상을 보유한 국내 법인은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다. 준비금 적립, 도산 절연, 환불 보장 등 안전장치를 전제로 하긴 했지만, 통화 주권을 관리하는 한국은행에는 꽤나 위협적인 메시지다. 민 의원은 이 법을 “규제가 아니라 가드레일”이라고 표현했다. 규제를 통해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