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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 2020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선정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라이프스타일 쇼핑 이끌어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마리오 아울렛은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2020 대한민국 글로벌리더에 선정되었다.” 고 18일 밝혔다.

 

매경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이번 선정식에서 홍성열 마리오아울렛회장은 고객 만족을 위한 리뉴얼과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혁신경영 부문에 선정되었다.

 

홍성열 회장은 미국,일본 등 유통선진국의 신유토업태인 아웃렛 스토어를 벤치마킹해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 대한민국 최초로 도심형 패션 아웃렛을 선보였다. 당시에는 생소한 개념이었던 '도심형 패션 아울렛'은 백화점처럼 도심에 위치하되 각종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저렴하게 파는 모델이었다.

 

당시 구로공단 주변은 유동인구가 거의 없는 공장지대였지만 마리오아울렛은 개장하자 마자 입소문을 타며 고속성장을 해나갔다. 마리오아울렛은 001년 1관 개관을 시작으로 2004년 2관, 2012년 3관을 차례로 열었으며, 2013년 9월에는 총 3개 관으로 이뤄진 `마리오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에는 5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 테마파크, 서점, 리빙, F&B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 4월 대대적인 전관 리뉴얼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능동적으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체험형 콘텐츠와 일상 속 힐링을 가능하게 하는 문화 휴식공간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몰링(Malling)공간으로 진화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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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