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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와인과 인기 웹툰의 콜라보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 론칭

34억 뷰 기록한 레전드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 편의점 CU에 독점 론칭
‘출출 세포’와 ‘사랑 세포’를 와인 라벨에 표현
햇빛이 좋은 남프랑스 와인으로 홈메이드 음식과 잘 어울려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국순당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을 19일 전국의 편의점 CU 매장에 독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총 34억 뷰를 기록한 레전드 웹툰으로, 유미의 마음속에 있는 각각의 세포들의 이야기를 유미의 일상과 함께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이다. 최근 드라마로 제작되어 방영이 되었고, 뮤지컬 및 애니메이션 등으로도 제작 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한 와인은 국순당이 프랑스의 가성비 와인으로 손꼽히는 ‘라 쁘띠뜨 가르고뜨’를 생산하는 와이너리와 협업해 론칭했다.  ‘가르고뜨’는 품질 좋은 음식을 좋은 가격에 파는 작은 식당 이란 뜻이다. 이를 인용해 와인명을 ‘유미의 가르고뜨’ (유미의 작은 식당)라 정했다.

 

와인 라벨에는 ‘유미의 세포’에 등장하는 개성이 뛰어난 각각의 세포 중 가장 인기 있는 먹을 때 행복한 ‘출출 세포’와 사랑을 담당하는 ‘사랑 세포’를 디자인했다. 이 와인이 소비자들의 사랑과 행복한 식탁을 꾸미는 데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 됐다.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은 햇빛이 좋은 남프랑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와인으로 과일 맛이 풍부하고, 맛있게 요리된 홈메이드 음식과 쉽게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이번에 선보이는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은 소비자들의 구매 편리성을 위해 전국에  1만6000여 곳의 가맹점을 가진 편의점 CU에 독점 론칭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MZ 세대들의 높아진 와인에 대한 관심을 고려하여, 좋아하는 웹툰과 캐릭터를 담은 와인을 개발하고, 그들의 소비 패턴에 맞는 편의점에서 선보이게 됐다"라며, "가성비에 더해 가잼비까지 챙긴 ‘유미의 가르고뜨’로 MZ세대들이 좋은 와인을 즐기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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