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은행

DGB대구은행, ‘MZ세대’ 고객 비대면 상품 가입 100% 경품 증정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DGB대구은행은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 특정 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100% 경품을 증정하는 ‘MZ세대 레트로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1982년~2003년생 DGB대구은행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며, 오는 4월12일까지 IM뱅크 앱과 모바일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이벤트를 응모하고 해당 상품을 가입할 경우 100%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MZ세대 레트로 파티’ 이벤트 해당 상품은 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금 통장(IM스마트통장), 적립식 상품 2종 (주택청약종합저축, 세븐적금), 신용대출 (IM원샷 신용대출한도조회), 체크카드(Z카드, 3월10일 출시 예정) 등이 해당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20대 초반부터 40대 중장년층까지 디지털로 대표되는 금융환경 변화를 이끌고 있는 MZ세대 특색에 맞추어 디지털과 레트로 문화 열풍을 결합한 본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복고 감성으로 30-40대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20대는 처음 접해보는 문화로 신선함과 재미를 주는 레트로 관련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물품을 이벤트 상품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MZ세대 고객들이 IM뱅크 앱과 모바일 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이벤트를 응모한 후, 해당 상품을 가입하면 참여가 완료되는데, 복고풍 감성을 살린 디지털 기기인 하이얼 레트로 115L 냉장고(1명), 코닥 미니샷 레트로3 즉석카메라 (4명)를 추첨 증정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식품 업계에서도 자리잡은 ‘과거 어른 입맛’ 메뉴의 열풍에 착안한 베스킨라빈스 흑임자라떼 (1,000명)를 추첨 증정하며 그 외 모든 고객에게는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3천원권(경품1,2,3 당첨자 외 모든 고객) 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 및 영업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MZ세대 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옛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레트로 경품 100%지급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향후 핵심 고객이 될 MZ세대 고객 유치를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및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상법 개정, ‘주주권 강화’ 명분에 가려진 기업 현실
(조세금융신문=양학섭 편집국장) 지난 7월 3일, 기업 경영의 틀을 바꾸는 1차 상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공포된 개정안에는 이사의 충실의무 명문화, 독립이사 제도 강화, 감사위원 선임 시 3%룰 확대, 전자주주총회 의무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상법 개정안은 단순한 법 조항의 손질을 넘어, 기업 지배구조의 권력 중심이 경영진에서 주주로 옮겨가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추가로 논의 중인 법안에는 자사주 소각 의무화, 집중투표제 확대, 배임죄 적용 요건 정비 등 주주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재벌 중심의 폐쇄적 지배구조에 대한 비판이 꾸준히 제기되어 온 가운데, 이번 개정은 우리 기업 환경이 '주주 민주주의'로 나아가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민주주의가 늘 그렇듯, 제도의 의도가 현실에서 그대로 작동하지는 않는다. 이사의 충실의무를 명문화한 것은 자본시장에서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치다. 그간 다수의 이사들이 ‘회사를 위한 결정’이라며 무책임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손실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해 왔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법의 칼날은 양날이다. 충실의무가 자칫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