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쿠팡,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쿠팡이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및 매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4분기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쿠팡 입점 식품 업체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판매자는 별도 비용 없이 쿠팡 페이지에 위치한 여러 메인 구좌 중 한 곳에 자사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육류, 수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입점 업체들이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높은 매출 효과를 거뒀다. 특히 쿠팡을 이용하는 많은 소비자 트래픽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프로모션 참가자들은 입을 모았다.

 

산지 직송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순천만수산은 프로모션에 참여한 후 4천만 원 수준이었던 월 매출이 1억 원으로 뛰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프로모션에 선정될 수 있었던 전략으로 좋은 품질을 기본으로 4계절 내내 꾸준한 판매가 가능하며 소비자가 손질하기 쉬운 수산물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점을 꼽았다.

 

쿠팡 매출 비중이 40% 이상인 닭가슴살 가공식품 전문 업체 브랜드닭은 프로모션 참가의 장점으로 장기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들었다. 식품은 결국 직접 먹어봐야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에 자신 있는 업체가 프로모션을 통해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늘리고 다른 상품까지 구매를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즙을 비롯한 각종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순수식품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면 그냥 판매할 것이 아니라 무료 노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트래픽을 늘려 시너지 효과를 더 크게 낼 수 있다지금도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신청 중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식품에 한정해서 진행하던 해당 프로모션을 올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경쟁력 갖춘 상품을 생산하더라도 마케팅 방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앞으로도 쿠팡은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주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