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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쿠팡, 미국 정부 주도 보안인식 개선 캠페인 참여

쿠팡, 글로벌 기업 참여하는 미국 정부 주도 '사이버 보안 인식의 달' 캠페인 참여
보안 모범 사례 애니메이션 매주 전 직원에 공개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쿠팡은 미국 정부가 19년째 주도하고 있는 ‘Cybersecurity Awareness Month’(사이버보안 인식의 달)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2004년 조지 부시 대통령의 선포로 시작된 ‘Cybersecurity Awareness Month’는 미국 사이버보안인프라청(CISA)와 전세계 기업, 정부기관, 대학 및 비영리 단체들이 모여 디지털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표로 매년 10월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구글을 비롯해 틱톡, 코스트코, 보잉, 어도비, 레노버, 시스코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See Yourself in Cyber’를 주제로 피싱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 등을 직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쿠팡은 10월 한 달 동안 데이터 보안의 모범 사례를 다루는 애니메이션을 매주 한 에피소드씩 전 직원에게 공유한다. ‘피싱 이메일 구분하고 신고하기’, ‘다중 인증(MFA) 설정하여 보안 등급 올리기’,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스스로 사이버 공격 등에 대처할 수 있는 실천 방법도 공개된다. MFA는 비밀번호 외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전송된 코드 등을 사용하여 비밀번호 만으로 계정에 접속할 수 없도록 하는 방식이다.

 

쿠팡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보보안인식 개선을 위해 전세계 기업 및 학계들과 함께 정보보안 인식 개선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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