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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캐릭터 ‘도구리’, 유통부터 금융까지 종횡무진

다양한 상품 컬래버레이션으로 고객 만나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유통부터 금융까지 종횡무진하며 2030세대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도구리는 과자, 아이스크림, 가정간편식(HMR) 등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을 넘어서 최근에는 야구장,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까지 섭렵하며 다양한 상품과 컬레버레이션을 하고 있다.

 

도구리는 엔씨(NC)가 2021년 1월 오리지널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선보인 캐릭터 브랜드다. '리니지2M' 게임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를 모티브로 만든 도구리는 제 몫을 다 하기 위해 노력하는 '막내', '뉴비' 등을 상징한다.

 

엔씨(NC)는 도구리 출시 이후 사회 초년생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 9월 18일에는 신한카드와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 봄 도구리 에디션' 4종이 출시됐다. 도구리 카드에는 '결제 부탁드립니다!', '넵! 쓰겠습니다!' 등 재치 있는 문구를 넣어 실물 카드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귀여운 도구리가 그려진 한정판 제품은 매 출시 때마다 인기다. 지난해 9월 CU와 함께 제작한 가정 간편식, 음료 한정 상품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넘어섰다.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한 컬래버레이션에서도 누적 30만 장의 기록을 남겼다.

 

도구리는 올해도 다양한 제품들과 협업을 통해 고객들 만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NC 다이노스와 함께 '도구리 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창원NC파크를 방문한 관중들은 도구리 부채를 받고 ▲포토존 ▲인형뽑기 ▲핀버튼 만들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겼다. 최근에는 롯데웰푸드와 함께 도구리 버전 '와', '스크류바' 2종 아이스크림도 만들었다.

 

오프라인 활동도 활발하다. 도구리는 13일부터 서울숲에 '도구리 짤줍전'을 오픈해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도구리 짤(온라인 이미지)'를 종류 별로 관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5월에는 삼성동 코엑스에 '막내사원 오리엔테이션' 컨셉으로 팝업스토어를 열어 5만명의 누적 방문객을 맞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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